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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서비스의 사용자나 일요서울과 계약을 체결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서비스의 사용자들은 위의 사항을 모두 준수 해야 합니다.

위의 사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는 다음과 같이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
-전화 : 02)720-8700
-팩스 : 02)735-1005

'일요서울'(이하 ‘회사’라 함)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 보호원칙에 입각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명시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일요서울 회원의 기본적인 권리인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자 하는 취지에 의해 작성된 것이며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데일리썬의 정책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원님께서는 회사에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 사이트 또는 제휴, 새로운 사업으로 인해 신규 개설되는 서비스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제1장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회사에서 회원의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회원의 기본적인 신분을 확인하고 회원 개개인의 연령, 성별, 관심분야별 등의 자료를 산출해 회원에게 유용한 맞춤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또한 이벤트 당첨자에 대한 발송자료와 유료화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 청구를 위한 자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장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 맞춤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가입시 회원의 기본정보(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등)와 회원 부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부가정보는 기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회원 가입경로는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한 기타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 자의 및 요청에 의해 회원가입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제3장개인정보의
보유 및 폐기

회사의 회원으로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받으시는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사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회원이 해지요청을 한 경우에는, 회원의 해지의사를 확인 후 즉시 해지처리됩니다.

제4장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단, Single ID를 통해 통합 마일리지 또는 유사한 포인트적립을 시행하는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관계에 있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간에는 회원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회원 정보공유에 대해서는 해당 서비스약관이나 해당 서비스를 통해 명시적으로 공지합니다.

제5장개인정보 취급위탁 및 제3자 제공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정보열람 및 정정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웹 사이트 등)의 회원가입 메뉴의 회원정보 변경 항목에서, 가입해지 신청은 회원 정보변경 페이지 하단 회원 탈퇴 항목에서 가능합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불만이나 의견이 있으신 회원은 개인정보 담당자에게 전자우편등을 통해 연락을 주시면 즉시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제6장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관리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의 비밀번호는 회원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변경, 열람 또한 본인만이 가능합니다.(단, 미성년자 등 예외 사항 제외) 또한, 서비스 이용을 마치신 후 반드시 LOG OUT을 하시는 것이 바람직하며 특히 여러 사람이 같은 컴퓨터를 공유하는 경우나 공유장소에서는 반드시 그러한 작업을 거치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고 있으며, 회원정보 분실, 도난, 누출등을 방지하기 위해 보안조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보안조치로는 방화벽(firewall), 암호화, 침입탐지시스템을 활용합니다. 또한 담당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개인보호 정책에 대한 감시를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제7장이용자 정보의 상실, 오용, 도용, 변경을 막기 위한 보안 예방책

이용자의 일요서울 회원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으므로, 오직 이용자 본인만이 이러한 개인정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해서 자신의 회원정보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제8장미성년자의
개인정보보호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회원가입시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에 한해 회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제9장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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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고창운
  • 전화번호 : 070-4012-4782
  • 이메일 : cwko@ily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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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제1장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일요서울 및 일요서울의 (이하`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서비스`)의 이용절차, 조건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사와 회원의 권리 및의무에 관련된 사항을 규정함을목적으로 합니다.

제2장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약관은 회원이 신규 가입 시 '약관에 동의합니다'라는 물음에 회원이 '동의'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전 7일간 온라인 상의 공지나 전자 우편 등의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되고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④ 약관이 변경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3장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계법령에 규정 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약관 이외에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 및 별도의 이용 동의 절차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4장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며,회사가 이를 허락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제5장이용신청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가입신청서에 이용자의 정보를 기록해야 합니다.
②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된 모든 이용자 정보는 반드시 실제 정보와 동일해야 합니다.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정보를 입력한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제6장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회원이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신청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승낙을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실명이 아닌 경우
나. 본인의 주민등록번호가 아닌 경우
다. 이용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라.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마.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바. 마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은 경우
사. 마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력이 있는 경우
아.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맞지 않을 경우
자.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부모 등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② 회사는 기술적인 이유나 정책 등의 이유로 인해 이용신청의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는 아래와 같으며, 이외에도 회사는 회원에게 추가정보의 입력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일반회원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자우편주소,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직업, 연간가계수입, 최종학력, 취미/관심분야 
만14세 미만 회원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주민등록번호, 법정대리인(친권자)성명, 법정대리인(친권자) 주민등록번호, 법정대리인(친권자)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외국인/재외동포 회원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전자우편주소, 국적, 거주국가,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직업,취미/관심분야
④ 회사는 회원이 온/오프라인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상품 구매시에 제출 또는 취득한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으며, 동 정보를 회원이 가입시 입력한 회원의 정보에 추가 또는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⑤ 4항의 내용에 따라 추가 또는 수정하여 보유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우편주소,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이벤트 응모일, 상품 구매일, 상품 구매내역, 자동차보험 만기일

제7장회원 아이디 관리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장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9장개인정보의 이용

①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받아 회원이 회원가입 시 제출한 개인정보를 상호 공유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 개정일 이전에 가입한 일요서울(주) 회원의 동의를 받아 회원의 개인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와 제휴를 맺은 사이트와 회사의 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 회원의 정보를 제휴 사이트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공유를 위해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으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전기통신기본법,전기통신 사업법,지방세법,소비자보호법,한국은행법,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⑤ 회사는 회원의 전체 또는 일부 정보를 업무와 관련된 통계 자료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사의 사업 내용을 회원에게 전화 혹은 전자우편, 우편물 발송, 휴대폰 단문 메시지 전송 등의 방법으로 홍보하고 상품 구입 및 가입을 권유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비즈니스 파트너와 제휴를 맺어 회원정보를위탁관리 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회사는 약관에 위탁관리 업체명 및 목적, 내용을 밝혀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⑧ 6항의 내용에 따라 개인정보를 위탁관리하는 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업체 : (주)교보생명, ㈜ 골든애플네트웍스, KSL, 신동아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
목적 : 상품가입을 위한 회원 대상 텔레마케팅, 이메일마케팅, 휴대폰 단문메시지 전송, 홍보우편물 발송
내용 : 이름, 주민등록번호, 직업, 전화번호, 우편번호, 주소, 전자우편주소
⑨ 위 각항의 회원의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2조4항에 따른 동의로 보는 경우 포함)하는 것으로서 갈음합니다.

제10장계약 해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는 개인정보수정의 '회원탈퇴' 메뉴에서 회원탈퇴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탈퇴를 신청하시면 즉시 탈퇴처리가 완료되며, 탈퇴 후 7일 동안은 회사에 다시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제11장탈퇴 회원의 개인정보 이용

1.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더라도 회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는 계속 보관합니다.
2. 회사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나머지 회원정보를 회원이 탈퇴하는 시점으로 부터 6개월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보관하고 있는 탈퇴 회원의 정보는 회원의 가입이력관리와 지적재산권 관리,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12장자격상실

다음 각 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이용계약 해지 후 무기한 가입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시 또는 정보변경시 제6조 3항의 회원정보를 누락시키거나 허위 기재한 경우
②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아이디, 필명, 별명을 사용한 경우
③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회원정보를 수집, 저장, 도용한 경우
④ 회사 임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⑤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⑥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⑦ 타인의 명예를 훼손, 모욕, 스톡 등 괴롭히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⑧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⑨ 회사의 허락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⑪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방법으로 회사가 운영, 관리하는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⑫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제13장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그 복구에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시스템점검, 천재지변,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계약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사항의 처리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4장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유용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나 광고를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 관리 메뉴에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부한 경우에도 회원약관, 개인정보 보호 정책, 기타 중대한영업정책의 변경이나 서비스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수신 거부와 관계없이 공지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15장회원의 게시물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각종 게시판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 질문, 답변, 자료를 모두 총칭합니다.
② 회사는 게시물의 포괄적 사용권과 서비스 내 게시권을 갖습니다.
③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 및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제3자의 회사에 대한 청구, 소송, 기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고 회사를 위하여 분쟁을 처리하여야 하며,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하거나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배상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 합니다.
가.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하여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인 경우
다.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라.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마. 상업성이 있는 게시물이나 돈벌이 광고, 행운의 편지 등을 게시한 경우
바. 사이트의 개설취지에 맞지 않을 경우
사.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⑥ 5항의 원인으로 발생한 각종 손해 및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에 따르는 책임은 회원 본인이 집니다. 
⑦ 회사는 5항의 이유로 삭제한 게시물의 보관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모든 게시물을 검사 또는 검열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탈퇴한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제16장회원의 게시물의 이용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이용해 가공, 출판, 판매 등을 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파트너 혹은 미디어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게시물을 이용해 출판을 하고자 할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절차를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 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출판된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③ 출판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되는 원고료나 제공되는 혜택은 출판 동의과정에서 함께 공지 합니다. 
④ 회사는 다른 업체나 인터넷사이트와의 제휴에 따라 회원 게시물을 제휴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휴업체에게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7장게시물의 지적재산권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게시자가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제18장유료 서비스

① 회사의 회원가입 및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하지만 별도의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유료서비스의 종류와 요금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요금의 결제와 본인 확인을 위해 회원정보에 입력된 다음 내용을 이용하거나 추가 입력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금결제 대행업체가 결제과정에서 해당 정보를 넘겨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 납입자 이름
나. 주민등록번호
다. 결제방법
라. 선택한 결제방법에 따르는 추가입력 사항
마. 연락처 
④ 회원이 선택한 결제방법의 이용에 따른 약관은 해당 결제수단의 대행업체가 정하는 약관에 따릅니다. 
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해당 유료 서비스의 이용안내에 공지합니다.

제19장포인트 제도의 운영

① 포인트는 서비스 내에서 무료 제공되거나 유료 충전되는 가상거래수단을 말합니다.
② 포인트의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지급된 포인트의 보상에 있어 소득세법에 의거 일정비율의 세금을 공제 하거나, 관리에 따르는 비용을 보전하기 위한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포인트를 위법적이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취득하거나, 회사의 포인트 정책상의 기준 이외의 방법으로 취득한 경우 회사는 임의로 포인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0장서비스 이용 시간

① 회사의 업무 혹은 기술적 이유에 의한 별도의 공지가 없는 한,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계속 제공됩니다.
② 회사가 업무 혹은 기술적 이유로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경우에는 사전에 서비스 중단 사유 및 시간을 공지해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 긴급사태, 시스템 장애 등 예기치 않은 상황의 경우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21장손해배상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2장면책

① 회사가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서비스 중단으로 회원에게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정보,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그래픽, 음성, 동영상의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나 서비스에 게시된 다른 회원의 게시물을 통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하기를 권고합니다.

제23장만14세 미만 회원의 이용계약

①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② 회사는 1항에 의한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취득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24장법정대리인에 대한 동의 방법

① 회사가 제23조 제1항에 의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 만14세 미만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맺기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밟는 과정에서 법정대리인이 이를 확인하고, 동의여부를 표시한 뒤 실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를 입력하는 방법을 통해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② 1항의 방법을 보완하기 위하여 회사는 전화, 팩스, 우편 등의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기타 법정대리인이 진정으로 동의하였음을 확인 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에 대한 확인 과정을 거쳐 만14세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승인합니다. 
④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동의 여부 확인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주민등록번호가 만14세 미만 아동에게 알려져 동의 여부를 조작할 수 있는 수단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⑤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인의 동의를 취소할 수 있으나, 동의를 취소하더라도 동의 기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면책되는 것은 아닙니다.

'일요서울'(이하 ‘회사’라 함)는 각종 청소년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자 관련법률에 따라 19세미만의 청소년들이 유해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청소년보호정책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저해하는 음란, 불법 등의 유해정보와 비윤리적, 반사회적 행위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제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목차
제1장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보호계획 수립 및 업무담당자 교육시행

회사는 청소년이 아무런 제한장치 없이 청소년 유해정보에 노출되지 않도록 청소년유해매체물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증장치를 마련, 적용하며 청소년 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기 위한 예방차원의 조치를 강구하고 있으며 해당 담당자에 대한 청소년보호교육을 실시합니다.

제2장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접근제한 및 관리조치

회사는 청소년이 아무런 제한장치 없이 청소년 유해정보에 노출되지 않도록 청소년유해매체물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증장치를 마련, 적용하며 청소년 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기 위한 예방차원의 조치를 강구합니다.

제3장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

회사는 청소년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한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그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분들께서는 하단에 명시한 " 회사는 청소년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사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이메일을 통하여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4장청소년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법

회사는 청소년 보호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청소년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청소년보호책임자

제5장부칙

청소년보호정책 시행일자 : 2016년 09월 01일

본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인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일부개정 2008.2.29 법률 제8867호]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 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ㆍ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ㆍ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 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제74조 (벌칙)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제8조제4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표시ㆍ판매 또는 판매할 목적으로 진열한 자

제44조의7제1항제1호의 규정을 위반하여 음란한 부호ㆍ문언ㆍ음향ㆍ화상 또는 영상을 배포ㆍ판매ㆍ임대하거나 공연히 전시한 자

제44조의7제1항제3호의 규정을 위반하여 공포심이나 불안감을 유발하는 부호ㆍ문언ㆍ음향ㆍ화상 또는 영상을 반복적으로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한 자

제50조제6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기술적 조치를 한 자

제50조의2의 규정을 위반하여 전자우편 주소를 수집ㆍ판매ㆍ유통 또는 정보전송에 이용한 자

제50조의8의 규정을 위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자

제53조제4항을 위반하여 등록사항의 변경등록 또는 사업의 양도ㆍ양수 또는 합병ㆍ상속의 신고를 하지 아니한 자

제1항제3호의 죄는 피해자의 명시한 의사에 반하여 공소를 제기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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