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정치팀] 박지만 EG회장이 15일 오후 2시 30분 청와대 문건 유출과 관련해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한다. 참고인 신분이다.

박 회장의 한 측근은 "오후 2시 30분 출석한다"며 "잘못한 게 없기 때문에 변호인 없이 혼자 출석해서 조사를 받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청와대에 문건 유출을 알려준 것 말고 잘못한 게 없다. 미행설도 정윤회씨가 시사저널을 고소했던 사안이고 박 회장과는 직접 관련이 없는데 대질하는 것도 우습지 않겠느냐"고 덧붙였다.

검찰은 박 회장이 출석하면 '정윤회 국정개입 의혹' 문건을 보도한 세계일보 기자를 만난 경위, 청와대에서 유출된 문건의 사후 처리 과정 등에 대해 확인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박 회장의 한 측근은 "세계일보 측에서 문건이 유출됐다고 하고 그 안에 박 회장 관련 문건도 있다고 해서 만난 것일 뿐"이라며 "(처리 과정은) 기사에 나온 게 대충 맞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지난 5월 12일 세계일보는 박 회장과 접촉,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실 문건 100여 장을 전달했다. 게다가 박 회장은 청와대 내부에 심각한 보안사고가 발생했다는 우려와 함께 청와대에 이를 알렸다고 보도했다.

이를 두고 박 회장은 정호성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에게 유출된 문건을 전달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정 비서관 등은 '받은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7122love@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