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 상반기 합격자인 이학교 경찰행정학과 박산나래(좌측), 하반기 합격자인 유영실(우측) 학생

[일요서울Ⅰ오두환 기자]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가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해 예비 공무원생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5년 연속 경찰공무원을 배출해온 곳으로 올해의 경우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연이어 합격자를 배출했다.

경찰공무원 시험에 최종 합격한 주인공은 이 학교 경찰행정학과 유영실 학생으로 평소 서강전문학교만의 경찰합격 시스템을 통해 자격증 및 단증 취득, 모의고사, 면접 대비 등을 충실해 준비해 왔다.

서강전문학교는 올해 경찰공무원 상하반기 합격자 연속 배출, 교정직 공무원 배출 등 공무원사관학교로서 우수한 합격 실적을 거두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이 학교 자체적으로 운영중인 스파르타반, 고시반, 영어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공무원 시험을 대비한 일대일 관리 교육의 결실로 알려져 있다.

현재 서강전문학교는 이달 중순부터 정시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경찰행정학과를 지원하는 여학생의 경우 입학 후 바로 시험 응시에 가능하여 여경을 꿈꾸는 지원자들의 비중이 늘고 있다. 또한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여경 준비반을 개설하여 학습지원금, 고시원 고정석 제공,기숙사 입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서강전문학교 정시모집에서 인기가 높은 순위 학과로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군사학과 등이다. 인기가 높은 순위 학과는 대부분 공무원 시험에 대한 합격률이 높기에 가능한 것으로, 이러한 학과들의 강세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freeore@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