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 관련 현장에서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이 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의 현장 실습 모습

[일요서울Ⅰ오두환 기자]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가 실무실습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에게 흥미를 전달하는 수업시스템을 확대하면서 학생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학생들은 사회복지 관련 현장에서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을 직접 참여하면서 진정한 사회복지에 대한 의미에 대해 알수 있을 전망이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은 어르신들의 치매를 예방하는 프로그램 기획실습 및 장애우들과 함께하는 나뭇잎 티셔츠 만들기, 지역사회의 일환을 위한 사회복지걷기대회 행사 진행 요원 활동 등 다양한 현장실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어 학생들 스스로가 흥미를 돋우고, 사회복지에 대한 의미를 깨우치고 있다.

이와 관련 이 학교 사회복지학과 관계자는 앞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실습의 정보 제공 및 참여의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하여, 향후 사회복지전문가로써 전문성을 함양시키고, 진로에 대한 동기부여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 이라고 전했다.

또한 서강전문학교는 영어집중센터, 미래정보센터, 글로벌리더쉽센터를 운영하고 실습을 통한 전문성 증진 프로그램, 취업, 편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복지학과 입학 전에 학과에 대한 의식을 일깨우기 위한 학과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일일체험학교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서강전문학교는 현재 개별과목인 보육교사실습 인원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960명까지 증설 받아 현재 2015년 1월 개강반에 참여자를 모집 중에 있다. 이 수업은 출석수업 5회로 실습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과 보육교사의 자질 등을 배울 수 있다.

자세한 보육교사 실습 정보는 홈페이지(http://bokji.sg.ac.kr)와 문의 전화(02-2637-606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사회복지학과, 실버케어복지학과, 의료사회복지학과, 재활건강학과, 아동보육학과가 신입생들을 현재 모집 중에 이다. 학생부 성적을 일체 반영하지 않고 면접과 자기소개서로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입학정보는 학교 홈페이지(www.sg.ac.kr)와 전화(02-2637-7774)로 가능하다. 

freeore@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