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나영 기자] 신한카드가 앱카드를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또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의 보안성과 장애인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등 핀테크(Fintech) 활성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신한카드는 대리운전, 꽃배달, 퀵서비스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앱카드에서 직접 주문/결제할 수 있는 앱카드 오더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주문, 결제하고 오프라인에서 서비스를 제공받는 O2O 서비스를 우선 생활 밀착형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서비스는 앱카드를 통해 전용 콜센터로 전화 주문을 하는 방식으로 주문이 완료되면 앱카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지금까지 해당 업종은 대부분 결제 시 고객이 카드번호, 유효기간을 전화로 불러주는 방식이었지만 앱카드로 결제하기 때문에 보안 및 고객 편리성이 한층 강화되는 셈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 앱카드는 지난해 말 기준 회원수 257만 명, 연간 취급액 2조원을 돌파하는 등 신한카드 간편결제의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다향후 O2O 서비스는 물론 스마트폰 앱 보안성과 접근 용이성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등 핀테크 활성화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ykim@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