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정치팀] 서청원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19일 청와대가 신설을 추진 중인 특보단 단장 내정설에 대해 “한번도 그런 의사를 표한 적이 없다”고 부정적인 의사를 밝혔다.

서 최고위원은 이날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어제 언론을 통해서 (내정설 관련 기사를) 언론을 통해 봤는데 제가 하는 일도 벅차고 제가 그런 것을 제의하지도 않았는데 언론에서 자꾸만 이야기가 나와 괴롭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서 최고위원은 최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의 수첩 메모 내용이 언론을 통해 알려진 ‘수첩 파동’과 관련해서는 “있어서는 안될 일”이라며 “대통령을 모시고 있는 청와대 행정관이든 비서관이든 정치에 관여하려고 하면 바람직하지 않고 사실이 아닌 것을 가서 전달하고 그런 것이 참 어린아이들 같다”고 비판했다.

최근 난기류를 탄 것으로 알려진 당·청 관계 회복 방안에 대한 질문에는 “대표가 잘 해야된다”면서 “열심히 교감도 하고 정부의 정책을 성사하는데에 노력하고, 그러면 아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비박계 수장이 아닌 집권 여당 대표로서 김무성 역할과 위상을 지적한 것이라는 해석이다.

한편 오는 4·29 재보선과 관련해서 서 최고위원은 “거물급을 차출해서 큰 판을 벌여야 할 이유가 있는지 생각해야 한다. 지역에서 고생하신 분들에게 희망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니냐”면서 이른바 ‘지역 일꾼론’을 제기했다.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김문수 혁신위원장, 오세훈 전 서울시장 등 거물급 차출론에 대해 선을 그은 것이다.

mariocap@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