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도 수원영상미디어센터가 수원시민의 미디어 역량강화와 마을미디어 문화 확산을 위한 이웃이 함께 만드는 우리 마을 미디어지도 만들기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우리 마을 미디어지도 만들기 프로젝트는 수원영상미디어센터가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마을미디어사업 중 하나로 마을 주민들이 직접 마을과 이웃들의 이야기를 미디어 매체를 통해 담아내 소통할 수 있도록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주민들은 수원 마을미디어 지형도 구축을 위해 영상, 라디오, 웹진 등의 미디어 매체를 활용해 마을 이야기를 발굴, 기록하고 마을미디어 지도를 제작한다. 수원영상미디어센터는 마을 미디어지도 제작 멘토링과 제작에 필요한 장비 및 시설을 지원한다.

오는 28일 오후 4시 수원영상미디어센터에서 사업설명회가 열리고 28일부터 36일까지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마을영상, 마을라디오, 마을웹진 등 3개 부문이며 마을미디어 활동에 관심이 있는 3인 이상의 단체 또는 커뮤니티가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수원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와 마을모임 소개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수원영상미디어센터에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위원회가 참여 대상 13개 팀을 선정하고 참여 단체는 4월부터 8월까지 각자 선택한 매체에 대한 제작 멘토링과 지원을 받는다. 제작된 마을 콘텐츠들은 오는 8월에 열리는‘ 2015 수원영상미디어센터 마을미디어 토크파티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원영상미디어센터 커뮤니티 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