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환경과 사람들(상임대표 김영환)이 ‘저탄소 녹색생활문화 실천’ 확산의 일환으로 “시민이 함께하는 우리 산림 LOVE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10월 24일부터 25일 양일간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산 제 1광장 및 관악구 미성동(관악구 생태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산림의 황폐화로 인한 엄청난 국가의 사회경제적인 문제와 함께 생명 또한 커다란 위협을 받고 있는 상황 등을 체험을 통해 몸 소 느끼게 된다. 특히 관악산 등산객을 대상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산림의 중요성 등 산림의 공익적 가치 홍보, 서명, 전시물 관람 및 체험(화분 갈이, 자연물 손수건 만들기, 자연물 곤충 만들기, 등산로에 거름주기 등), 관악산 미성동에 위치한 생태공원 및 그 주변 산림에 거름 및 친환경 비료주기 등 다향한 행사로 한마당 행사를 진행한다.

김영환 상임대표는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주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시민과 학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가정과 학교 등에서도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아름다운 마음과 자세를 갖기 바란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한다.

(사)환경과 사람들은 산림청 산하 녹색산업단과 함께 저탄소 녹색성장에 있어 아름다운 도시림이 가져주는 공익적 가치를 알리고 시민과 함께 가꾸어 미래 녹색지구의 초석이 되는 장을 마련하기위한 활동을 하는 단체로, 제 1회 '한강 NEW START 2009'를 시작으로 세 번 째 행사를 진행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