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역사바로알기교육의 일환으로 26일 계기교육 자료를 각 학교에 보급하고 광복 70주년, 역사를 알다전시회 및 체험부스를 의정부 예술의 전당에서 연다고 밝혔다.

역사 계기교육 자료초등용 인물로 보는 우리 역사에는 서희, 정약용, 최익현 등 경기도의 인물 20명을 지역별로 소개하고 있으며, 중등용 다 함께 보는 이 달의 역사214일 안중근 의사 사형 선고를 비롯하여 3·1운동, 4·19혁명, 5·18민주화운동 등 월별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중심으로 다루었다. 또한, 게시용 자료, 기본활동지, 심화활동지, 사진 및 읽기자료 등으로 구성하여 역사 교육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연간 계획에 따라 교사가 재구성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광복 70주년, 역사를 알다전시회 및 체험부스는 26일부터 41일까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습니다’, ‘평화 프로젝트’, ‘목재를 이용해 태극기함 만들기’, ‘자연으로 표현하는 광복 70주년’, ‘대한의 애국지사, 응답하라! 1945’ 등의 주제로 교육, 문화, 사회 등 각 분야에서 독립운동을 한 선열들의 초상화 전시 안중근 의사, 유관순 열사, 이회영 선생을 추모하는 노래와 연극 공연 독립운동의 역사와 민족적 자존심과 긍지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 등 다채로운 역사 교육의 장을 펼친다.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