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서준 프리랜서] 일반적으로는 남자들만이 성적 욕망이 강하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여성들의 성적 욕망도 크다. 많은 남자들이 성적 욕망 때문에 불륜을 한다는 것은 곧 정반대의 입장에서 여성들도 성적 욕망 때문에 불륜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결국 피차일반이라는 이야기다. 각방을 쓰면서 불륜을 하는 조모 씨는 여전히 죄책감을 느끼기는 한다. 그래도 한때 사랑하는 남성이었던 사람을 저쪽 방에서 바라만 본채 정작 자신은 다른 남자와 육체의 쾌락을 즐기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가 불륜을 그만두지 못하는 것은 강한 성적 욕망 때문이다. 그녀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자.

“여자가 성적 욕망 때문에 남자를 만나는 것은 사실 좀 죄책감이 드는 것은 사실이다. 내 자신이 동물도 아닌데, 너무 성적인 욕망에만 충실하려고 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도 든다. 하지만 사람도 동물이 아닌가. 그런 부분도 충분히 만족이 되어야 한다. 여전히 갈등은 있지만 섹스 때문에 남자를 만나는 것을 그만 두기는 쉽지 않은 듯 하다. 자위를 하면서 만족하는 것도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요즘의 여성들은 과거보다 훨씬 자신의 성적 욕망에 충실할뿐더러 솔직하다고 볼 수 있다. 섹스 파트너를 찾는 것에도 과감하고 자신이 먼저 섹스를 주도하기도 한다. 물론 이런 것들을 싫어하는 남성들이 있지만 상당수 남성들은 여성이 먼저 섹스를 제안하고 이끌어주기를 원하는 것도 사실이다. 그런데 이런 경우에는 관계가 그나마 좀 더 오래가는 경우도 있다고 말한다. 아무래도 여성도 남성을 사랑보다는 섹스 때문에 만나기 때문에 서로가 쿨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고 그것이 관계를 지속시키는 데에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ilyo@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