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도 받고 집까지 편안히 모셔도 드리고

안마시술소는 성매매 특별법은 물론이거니와 최근의 성전(性戰)에서도 집중적인 타깃이 되어왔다. 특히 장안동 일대의 경우 ‘안마업소의 천국’이라는 점에서 집중적인 단속지역이 됐다. 그만큼 안마업소들은 국내 성매매범죄의 가장 중심에 있는 업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안마는 남성들을 유혹하는 짜릿한 쾌락으로 넘쳐난다. 일반적인 부부나 애인과의 잠자리에서는 도저히 해볼 수 없는 ‘판타지’의 모든 것이 집약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불법은 불법이다. 그러나 안마시술소를 즐기는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아직도 안마업소가 불법이라는 인식이 적다. 그들은 여전히 ‘안마 시술소를 즐기는 법’ 등의 글을 게재하며 자신들만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 도대체 그들은 불법으로 규정되어 있는 안마 시술소를 어떻게 즐기는 것이며 또 어떤 이야기들이 오가고 있는 것인가. 그들만의 은밀한 세계를 집중 취재했다.

경찰이 안마시술소에서 성구매자를 단속하는 유일한 방법은 카드사용내역서나 혹은 업소의 비밀장부를 통해서이다. 이미 지나가버린 과거의 범죄 사실을 밝히기 위해서는 이 방법이 유일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도 여전히 ‘과거의 것’에 불과하다. 최근에 이러한 수사 방법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 이제 안마시술소 고객들은 카드보다는 현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졌다. 현금은 유일하게 증거를 남기지 않아 자신의 범죄 사실 자체가 ‘바람과 함께 사라지기’ 때문이다.


아직도 배짱 좋게 카드 사용하는 사람 있어

그러나 범죄 의식이 약한 사람들의 경우 아직도 카드를 배짱 좋게 긁는다. 물론 이런 남성들 역시 일부는 경찰 소환 조사시 ‘카드만 긁었을 뿐이지 성매매를 하지는 않았다’고 말하곤 하지만 경찰에서 그러한 말들이 먹힐 리는 없다.

뿐만 아니라 현재도 일부 ‘섹티즌’들은 여전히 안마시술소에 대한 담론을 쏟아놓고 있다. 안마시술소를 잘 즐기는 것은 물론, 안마를 가는 남성들의 유형을 비교 분석해놓고 있기도 한다. 또한 ‘매너 있게 안마시술소를 즐기는 법’에 관한 이야기도 많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그들은 무슨 이야기를 어떻게 하고 있는 것일까. 한 섹티즌은 안마시술소를 즐기는 방법을 이렇게 소개하고 있다.

“안마시술소에는 생각보다 다양한 서비스가 존재한다. 특정 마니아들이 아니면 그것을 알면서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러한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코스가 가장 좋다고 생각된다. 일단 술을 마신 상태에서 밤 10시경에 안마시술소에 간다. 사우나를 한 뒤 저녁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물론 여기서 식사는 공짜다. 고급 한정식 뺨치는 식사를 즐겨야하니 저녁에 술을 마실 때 너무 많은 안주를 먹는 것은 좋지 않다. 약간 속을 비워둔 상태에서 술을 마신 후 이 식사를 즐기면 다음날 술을 깨는 것에도 좋다. 그리고 그날은 바로 잠자리에 들어야 한다. 이때 무리하게 여자 생각이 난다고 안마와 섹스를 하게 되면 다음날 후회를 하게 된다. 그리고 혹시라도 술을 많이 마셨다면 사정도 잘 되지 않고 여성에게 짜증을 유발할 수도 있게 된다. 식사를 한 뒤라면 공짜 음료수를 꼭 한잔 마셔주어야 한다.”

안마시술소에서는 담배도 공짜로 주는 경우가 많다. 그런 점에서 웬만하면 자신의 담배를 피울 필요가 없다는 것도 또한 업소의 서비스를 즐기는 방법이라는 것. 그렇다면 안마와 섹스는 언제 받아야할까. 그의 이야기를 계속해서 들어보자.


끝없는 무료 서비스

“모닝콜 서비스도 빠뜨릴 수 없다. 누군가 시간에 맞춰 나를 깨워준다면 전날 밤 푹 마음 놓고 잘 수 있는 것 아닌가. 이렇게 개운하게 일어난 뒤 곧바로 안마와 함께 섹스를 하면 된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밤에 섹스를 하는데, ‘제대로 된 섹스’는 몸이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을 한 뒤인 아침에 하는 섹스다. 아침에 일어나면 발기가 되는 것도 모두 몸이 충분한 휴식을 취했다는 이야기가 아닌가. 이렇게 상쾌한 섹스를 한 다음에 다시 아침 식사를 해야 한다. 먹을 수 있는 건 다 먹으라는 이야기다. 그리고 커피로 마무리를 하면 된다. 전날 양말과 와이셔츠 무료 세탁 서비스를 부탁하는 것은 기본이다.”

그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정말이지 안마업소에는 생각보다 많은 서비스들이 존재하고 있다. 그러나 그는 “18만 원이라는 돈은 절대로 적은 돈이 아니다. 그런 만큼 알뜰살뜰 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모두 다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런데 안마업소를 즐기는 방법은 이것만이 아니다. 또 다른 안마 마니아들은 안마업소에는 ‘손님을 집으로 모셔다 주는 서비스’까지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일부 업소들은 이 서비스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에게 제대로 고지하지 않거나 적극적으로 권장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른바 ‘유명무실한 서비스’라는 것이다. 하지만 왜 안마업소들은 이런 유명무실한 서비스를 계속 유지시키고 있는 것일까. 안마 마니아 최모씨의 이야기다.

“이 서비스는 안마업소가 초창기부터 강력한 차별화 정책의 하나로 시행해왔다. 그런데 막상 서비스를 하다 보니 업소로서도 너무 부담이 되는 것이었다. 그런데 갑자기 없애려고 하니 고객들의 눈치가 보이고 계속해서 확장하자니 금전적으로 부담이 될 수밖에 없었다. 그러니 아는 사람들에 한해서만 그들이 요구할 때 들어주는 서비스가 된 것이다.”

때로는 안마를 좀 더 매너 있게 즐기자는 캠페인성 글도 올라오고 있다. 안마가 비싸기도 하거니와 변태적이고 급진적이니 남성들이 때로는 과도한 서비스를 요구하기도 한다는 것이다.


매너는 오히려 스스로를 기쁘게 하는 방법

남자들은 안마업소에서 한번쯤 애널 섹스를 상상해봤겠지만 일반 여성들은 이에 잘 응하지 않는다. 그런 점에서 안마업소에서 이를 실천에 옮겨보려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안마업소에 근무하는 여성들 역시 이것을 그리 달가워하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안마시술소를 즐기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할 ‘조건’도 있다고 한다. 또 다른 안마 마니아 박모씨의 말에 의하면 우선 제일 필요한 것이 ‘확고한 목적’이라고 한다. 그런데 사실 안마업소에 간다는 것은 당연히 ‘안마와 섹스’를 하러 가는 것인데 굳이 ‘확고한 목적’이라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반문할 수 있다. 그러나 ‘여성의 외모를 중시하느냐’, ‘서비스 자체의 퀼리티를 중요시하느냐’, 그것도 아니면 ‘그냥 킬링타임용으로 가느냐’도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이러한 구체적인 목적에 따라서 아가씨를 선택하는 기준도 다르고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도 달라질 수밖에 없다는 것. 두 번째로는 역시 매너에 대한 강조다. 하지만 이렇게 매너를 강조하는 것은 상대 여성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누구든지 정중한 대접을 받으면 자신도 정중한 서비스를 해주고 싶다는 마음이 든다는 점에서 아가씨들의 확실한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오히려 정중한 매너를 갖추는 것이 나쁘지 않다는 이야기다.

하지만 이때는 좀 주의할 것이 있다. 아가씨에 따라서 이렇게 매너 있는 남성에 대해서 오히려 ‘간보기’를 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 이는 정중한 서비스를 해주기보다는 오히려 ‘잔머리’를 써서 제대로 된 서비스를 하지 않고 시간만 보내면서 남성들의 눈치를 본다는 것이다. 착하고 순진한 남성들이 이러한 간보기에 많이 당하는 편이라고 한다.

충분한 경제력도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다. 물론 업소에 간다면 그날치의 비용은 있겠지만 지나치게 안마에 깊이 빠지면 중독이 된다. 금전적인 면에서도 부담이 되면 사람의 마음 자체가 불안해져서 충분하고 편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없게 된다는 이야기다. 특히 자칫해서 안마에 많은 비용을 지출하게 되면 이른바 ‘내상’이라고 불리는 마음의 상처를 받게 되고 이렇게 하면 안마를 즐기기에는 심리적인 압박을 받게 된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유창한 말빨’이다. 여성들의 입장에서는 무뚝뚝한 남성을 대할 때 ‘혹시 내 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나?’라는 불안감이 들어 보다 과감하고 적극적인 서비스를 하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분위기 자체를 유쾌하게 이끌어 가면서 상대 여성을 편안하게 해주면 이 역시 자신이 더욱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된다고 한다.

그러나 네티즌들의 이러한 ‘안마사랑’에도 불구하고 성매매가 불법으로 규정되어 있는 이상 이러한 이야기들이 더욱 더 확산되지 않고 성매매가 근절될 수 있도록 관계당국의 보다 철저한 단속이 요구된다.

[이수호·야밤닷컴 대표]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