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의 다양한 휴식법 >>

일과 휴식. 연예인도 작품이 끝나면 일정기간 휴식을 갖는다. 가수들은 앨범 활동 후 길게는 보통 1년여의 공백기를 갖고, 탤런트는 흥행했던 드라마가 끝나면 약간의 휴식을 취한다. 팬들의 시선을 떠나 편안한 휴식을 취하기도 하고, 심신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휴식기에도 운동과 성형, 혹은 공부에 매진한다. 연예인은 과연 브라운관을 떠나 어떤 시간을 가질까. 팬들이 궁금해하는 스타들의 다양한 휴식법을 취재했다.


드라마에 출연했던 연예인은 일정기간 재충전을 위한 시간을 갖는다.

드라마의 흥행 정도에 따라 공백기는 더욱 길어지기도 한다. 전작의 높은 인기에 못지않은 차기작을 골라야 하기 때문. 또 드라마 촬영 스케줄이 일주일 내내 쉴 틈 없이 빡빡했기 때문에 신체적·정신적인 휴식이 필요한 이유도 있다.

드라마 촬영 중 주연급 배우들은 잠잘 시간도 부족해 극도로 예민해져 있는 경우가 많다. 이에 소속사도 드라마 출연 중에는 배우를 위해 최대한 인터뷰 요청 등을 거부하는 등 촬영 이외에는 스케줄을 잡지 않는 배려를 해주고 있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에 출연중인 탤런트의 매니저 이 모 실장은 “촬영이 너무 밀려있고 눈 붙일 시간도 없어 매우 신경질적인 상태다. 인터뷰는 고사하고 차기작 출연요청이 들어와 있지만 본인이 너무 강력하게 휴식을 원하고 있어 말도 못 꺼냈다”고 토로했다.

일일극 ‘나쁜여자 착한여자’로 오랜 러닝타임을 가진 최진실도 당분간 휴식기에 돌입할 예정. 최진실은 빡빡했던 일일극 촬영 스케줄로 그동안 미뤄왔던 운동을 하며 휴식을 취할 것으로 알려졌다.

‘내 이름은 김삼순’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열렬한 지지를 받았던 김선아. 2005년 드라마 종영 이후 2년여에 달하는 긴 휴식기를 보내고 있다.

당시 통통녀 ‘삼순이’ 캐릭터를 위해 7kg 이상 찌웠던 살을 빼며 휴식기를 보내고 있는 김선아. 얼마 전 인터넷을 통해 김선아가 날씬해진 사진들이 공개되면서 화제를 모았다. 그는 드라마 종영 이후 “교제하는 남성이 있다. 남자친구가 살을 빼지 말라고 했다”는 등의 알콩달콩한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다.

김선아의 휴식기 몇 달간은 “(몸매가)삼순이 때와 많이 변하지 않은 것 같다”는 지인들의 귀띔이 있었다. 그러나 곧 김선아는 매우 날씬해진 모습으로 변해 삼순이를 기억하는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쉬는 게 아니야

사실 스타들은 휴식기에 성형수술과 몸매관리를 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공백 이후 몰라보게 달라진 스타의 외모에 대해 예리한 네티즌들은 성형 의혹을 제기하지만 대부분 “살을 뺐다"며 일축한다. 그러나 활발한 활동 직후 많은 연예인들은 성형외과전문의로부터 얼굴과 몸 전체에 대한 상담을 받는 일이 다수.

남녀를 불문하고 일정기간의 공백기를 가진 후 모습을 드러낸 연예인들은 더 날씬해지고 아름다워진다. 휴식기간 동안의 성형수술과 피나는 노력은 그들의 환히 웃는 얼굴 뒤에 가려져 잘 보이지 않는다.

때로는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하기 위해 해외여행을 떠나기도 한다.

연예계 관계자는 “사실 성형과 여행이 휴식기를 보내는 방법의 99%를 차지한다. 수술 아니면 해외여행”이라고 귀띔했다.

휴식기를 맞은 연예인들은 해외에 거주하는 가족 혹은 지인들을 찾아가 국내 언론으로부터 해방된 자유의 기분을 만끽하며 편안한 휴식을 취한다. 때로는 교제하는 연예인 혹은 일반인 애인과 여행을 떠나는데 이때 종종 발자취가 포착되어 언론의 집중타를 받는 곤욕을 치르기도 한다.

일부 연예인들은 쉴 틈도 없이 부업을 준비한다. 연예활동을 잠시 접은 틈을 타서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거나 술집 혹은 음식점, 프랜차이즈 등을 개업한다. 상당수의 연예인들이 현재 요식업 등의 사업체를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쇼핑몰 개업 소식이 매우 빈번하게 들려오고 있고 수입 또한 상당하다고 전해진
다.

김상혁(클릭비), 선우재덕, 설운도, 은지원, 이성진 등이 요식업체를 개업했다. 사업이 성공적인 모습을 보이면 공백기는 길어지기도 하며 사업이 안정된 후에 좀 더 여유있는(?) 모습으로 브라운관에 복귀한다.

제2의 전성기를 위해 공부를 하거나 유학을 떠나는 경우도 있다. 박경림은 4년 전 높은 인기를 뒤로 하고 미국유학을 떠났다. 2년 후 돌아온 박경림은 예전처럼 활발한 연예활동을 하고 있다. 이선진은 모델에서 진정한 연기자로 거듭나기 위해 뒤늦게 대학에 입학해 연기공부를 했다.

스타들이 활발한 활동을 뒤로 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잠시, 많은 연예인들이 심신에 대한 투자를 위해 피나는 노력을 한다. 때로는 차기작 선정과 복귀결과에 대한 걱정으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다양한 휴식을 마치고 돌아온 스타들은 노력 여하에 따라 팬들에게 따뜻한 환영을 받는다. 치열한(?)
연예계의 생존법칙은 스타들의 휴식시간조차 바쁘게 만드는 셈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