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정치팀]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21일 "국민으로부터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는 안대희 전 대법관 같은 분들이 수도권 격전지에 출마한다면 수도권 경쟁력은 높아지고 총선 승리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헌법재판소의 선거구 인구비율 결정으로 수도권 선거구 증가가 필연적인만큼 총선 최대 승부처가 된다. 수도권 대첩이 있을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우리 당에는 훌륭한 경륜은 물론 높은 인지도를 갖춘 인재들이 참 많다. 이 분들이 수도권 격전지에 출마해 치열하게 경쟁하면서 승리를 위해 앞장서 준다면 총선 승리는 물론 박근혜정부 승리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천리마도 가만히 있으면 둔한 말이 천천히 가는 것만 못하다고 했다"고 빗댔다.

원 원내대표는 이어 "안철수 의원이 금명간 신당 창당을 공식화하면 우리 당으로선 또 하나의 전선이 생기는 셈이다. 총선 승리를 위해서는 반드시 좋은 정책과 경쟁력 있는 인물이 우리 당 후보로 출전해야 한다"며 "대부분 지역이 오차범위 내에서 승패 결정되는 수도권의 경우 더 치열하게 경쟁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미국의 금리 인상 후 국내 부동산시장이 급냉 징후를 보이고 신흥시장이 위축되는 등 2016년도 경제 전반에 먹구름 몰려오고 있다"며 "국회에 계류돼 있는 경제법안과 민생법안을 처리해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mariocap@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