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시민과 함께하는 100년 구단’ FC안양이 U-20 국가대표 출신 안진범 선수를 임대 영입했다.

2016 시즌을 앞두고 미드필더 보강에 힘쓰고 있는 FC안양은2009 FIFA U-17 월드컵 8강 멤버인 미드필더 안진범 선수를 울산현대축구단으로부터 1년간 임대 영입했다.

안양은 즉시 전력감인 안진범 선수를 영입해 기존 정재용 선수, 최근 팀에 합류한 U-20 국가대표 출신 김민균, 서용덕 선수와 함께 미드필드 운용의 중심축으로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려대 재학당시 ‘안 사비’라고 불릴 만큼 뛰어난 패싱력을 바탕으로 경기 조율 능력이 탁월한 안진범 선수는 지난 2014년 울산현대축구단에서 K리그에 데뷔했고, 지난해에는 인천유나이티드로 임대되어 K리그 통산 33경기를 소화했다.

U-20 국가대표 출신 안진범 선수는 “또 다른 기회가 열린 것 같아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뿐이다. 2014년 울산에 같이 입단한 김민균, 서용덕 선수가 있고, 대학 2년 선배인 정재용, 가솔현 선수도 있어 편히 그라운드에서 내 기량을 펼칠 수 있을 것 같다. 다가오는 시즌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가능한 많은 경기에 출전해서 팀에 도움이 되는 것이 1차 목표다. 안양이 좋은 성적을 거둬 클래식에 진출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