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정치팀] 더불어민주당 최재성 총무본부장은 "총선기획단장에 제가 거론되는 것은 김종인 선대위원장께 예의도 아니고, 저의 바람도 아니다"고 밝혔다.

최 본부장은 18일 본인의  SNS에 글을 올려 "김종인 선대위의 출발은 새로움의 시작"이라며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아야 한다"고 전했다. 최 본부장은 총선기획단장으로 거론돼 왔다.

최 본부장은 "우리당의 새로운 체제가 완성되고 있다. 공천혁신이라는 제도, 인재영입이라는 새 인적구조, 경제민주화라는 당의 정체성과 방향이 완성되고 있다"며 "선대위가 힘있게 출발하는 것만 남았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사람이 모이고, 지지층이 활력을 되찾고 있다. 명분 없는 탈당정치는 더 이상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며 "여기까지가 저의 역할이니 것 같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최 본부장은 "새로운 지도부와 국회의원들께 간절히 부탁드린다"며 "새로운 지도체제가 들어서는 순간, 돌아가신 노무현 대통령을 욕보이는 당내 정치도 영원히 사라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재인 대표가 맘에 들지 않는다면 문재인을 비난 하고, 최재성이 문제라면 최재성을 욕하십시오"라며 "이미 돌아가신 대통령, 국민이 가장 존경하는 노무현을 더 이상 욕보이지 마십시오"라고 덧붙였다.
7122love@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