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골든디스크 음반부문 대상, '빅뱅' 음원부문 대상...서울가요대상서도 나란히 '수상'

[일요서울 | 송승진 기자] 음반과 음원 판매량을 기준으로 시상이 진행된 제30회 골든디스크 주인공이 가려졌다.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20일과 21일 양일간 진행된 제30회 골든디스크에서 엑소가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가운데 빅뱅도 음원부문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 제30회 골든디스크와 25회 서울가요대상 대상 수상한 엑소(EXO)

지난 14일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진행된 서울가요대상서도 엑소가 대상을, 빅뱅이 디지털 음원상을 나란히 수상해 이 두 그룹이 2015년은 물론, 여전히 한류 바람몰에에 선두주자였음을 입증해 낸 결과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엑소는 골든디스크와 서울가요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 사실상 현 가요계에 독주체제를 예고한 것이라는 전망이다.

21일 골든디스크 음반부문 대상을 받은 엑소는 "골든디스크를 3년 연속 대상을 받았는데 정말 영광이고 감사하다"면서 "저희가 오늘 완벽한 무대를 보여 주지 못해 죄송한데, 엑소와 함께 산을 등반하는 마음으로 무슨 일이 있어도 '엑소엘'과 함께 산에 깃발을 꽂겠다"라고 대상 수상소감을 전했다. 멤버 찬열은 "2016년 시작이 좋은 것 같아 기대되는 한 해가 될 것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밖에도 엑소는 음반본상과 글로벌 인기상을 수상하면서 3관왕을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다.

한편, 제30회 골든디스크 음원/음반 본상에는 슈퍼주니어, 샤이니, 씨엔블루, 에이핑크, 씨스타, AOA, EXID, 레드벨벳 등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남녀신인상의 기쁨은 트와이스, 세븐틴, 그리고 아이콘과 여자친구에게 돌아갔다.

▲ 제30회 골든디스크와 25회 서울가요대상 대상 수상한 엑소(EXO)

===== 이하 제30회 골든디스크 시상식 음반/음원 수상자 리스트 =====

▶음반 대상 = 엑소
▶음원 대상 = 빅뱅

▶음반 본상 = 엑소, 슈퍼주니어, 샤이니, 씨엔블루, 비스트, 종현, 에프엑스, 방탄소년단, 에이핑크, 빅스
▶음원 본상 = 씨스타, AOA, EXID, 자이언티, 박진영, 태연, 규현, 레드벨벳, 소녀시대, 빅뱅

▶JTBC2 신인상 = 트와이스, 세븐틴
▶디지털음원 남녀신인상 = 아이콘, 여자친구

▶베스트 록밴드상 = 혁오
▶베스트 알앤비 힙합상 = 산이
▶남녀 아티스트상 = 빅뱅, 태연
▶넥스트 제네레이션상 = 몬스타엑스
▶베스트 보컬 그룹상 = 비투비
▶베스트 보컬 솔로상 = 정용화
▶인기상 = 샤이니
▶글로벌 인기상 = 엑소

songddadda@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