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정치팀] 시집 강매 의혹을 받은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의원이 20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노 의원은 1일 "누구보다 당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총선을 앞둔 이 시점에 국민 눈높이에서 보고 결정할 수밖에 없다는 윤리심판원 결정을 전적으로 존중한다"며 "이번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책임 있게 제 거취를 정하는 것이 제가 사랑하는 당에 대한 도리라 믿는다"며 "그동안 알려진 것과 실체적 진실 간 괴리 사이에서 억울한 점도 없지 않았지만, 다 저의 부족함과 불찰에서 비롯된 일"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반드시 이뤄야 할 총선승리의 길에 제가 걸림돌이 돼선 안 된다고 생각했다. 제 스스로 물러나는 것이 당인의 자세라고 생각한다"며 "이를 계기로 우리 당의 높은 도덕성과 칼날 같은 윤리기준을 분명히 하는 계기가 된다면 저로선 미련이 없다"고 설명했다.

또 "다가오는 선거에 대한 도내 걱정이 큰 것을 잘 알지만 유권자들이 현명한 선택을 해 줄 것"이라며 "무엇보다 제 뒤를 이어 싸워줄 우리 당 후보를 위해 제 선거처럼 지원하고 성원할 각오"라고 피력했다.

한편, 청주 흥덕을의 3선 의원인 노 의원은 시집 강매 논란으로 당 윤리심판으로부터 당원자격정치 6개월 처분을 받았다. 사실상 공천에서 배제된 셈이다.
7122love@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