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용인시는 97주년 3.1절을 앞두고 시민들의 애국심을 고취하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태극기 거리 조성 등 다양한 태극기 운동을 펼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시가 이번에 추진하는 주요 ‘태극기 운동’ 사업은 ‘학교앞 태극기 거리 조성’, ‘태극기 벽화길 조성’, ‘태극기로 하나되는 아파트 조성’ 등이 있다.

‘태극기 거리 조성’은 어린이들에게 국기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국경일에 태극기 달기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국경일 1주일 전부터 초등학교 주변에 태극기를 집중적으로 게양하는 것이다. 이번 3.1절에는 구갈초등학교 등 관내 15개 초등학교 주변 1km에 태극기를 게양하며,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관내 노후된 벽에 태극기 관련 벽화를 그려 넣어 아름답게 꾸미는 ‘태극기 벽화길 조성’은 수지구 죽전동 경부고속도로 하부 통로 등 3곳을 대상으로 관내 대학 미술학과 교수와 대학생들의 협조를 받아 추진한다. 한 곳당 약 100m 구간에 벽화가 그려진다.

‘태극기로 하나되는 아파트 조성’은 각 읍‧면‧동에 각 1개소씩 31개 아파트를 선정하여 주민자치회‧민간단체 등과 함께 국기꽂이, 태극기를 보급하고 태극기 게양운동도 전개하는 등 모범적인 아파트로 만든다는 것이다.

시 관계자는 “국기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올바른 역사관과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해 태극기 운동을 펼치기로 했다"고 말했다.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