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종현 기자] 여행 매거진 고온(Go On)이 후원하고 코엑스와 제3회 해외 관광청 사진전 사무국에서 주최하는 ‘2016 세계 7대륙 여행사진 공모전’이 개최돼 여행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아름다운 명소나 풍경 등 즐거운 여행 추억을 사진 속에 담았다면 누구나 응포할 수 있다. 

최근 해외관광청 사진전 사무국에 따르면 ‘세계 7대륙 여행사진 공모전’은 사진과 여행을 좋아하는 국내·외국인 누구나 출품 가능하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의 아름다운 명소 사진이나 생동감 넘치는 풍경과 같이 즐거운 여행의 추억을 담은 사진이면 등록 가능하다. 접수는 홈페이지나 웹하드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출품 하면 된다.
 
더욱이 이번 사진전은 기존의 공모 방식을 탈피, 본 공모는 ‘공모(무료)’와 ‘공모+전시(유료)’ 부문으로 나눠져 진행된다. ‘공모’부문은 국내·외 여행 사진을 찍은 누구나 무료 신청 가능하며, 출품작 수는 6점 이내다.
 
본 공모에 신청한 참가자 모두에게는 오는 5월 4일에서 8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포토앤트래블2016: 제 3회 해외관광청 사진전(B홀)과 P&I(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 2016(A홀) 등을 모두 관람할 수 있는 입장권을 모바일로 제공된다.
 
시상은 공모부문과 관계없이 심사 후 4월 말까지 발표하며 개별통지 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500만 원 상당의 SONY의 최신형 카메라와 렌즈를 상품으로 제공하는 등 수상자들에게 다양한 상품이 주어진다.
 
또 수상작은 ‘포토앤트래블 2016’ 섹션 내 제3회 해외 관광청 사진전에서 5월 4일에서 8일까지 5일간 전시된다.
 
사진전이 열리는 코엑스 포토앤트래블 2016은 여행자가 바라본 세계의 문화와 풍광이라는 주제와 한국 주재 50여 국가의 해외 관광청과 문화원, 그리고 100여 국가의 대사관 등이 자국의 문화와 풍경, 여행 자료 등을 소개하는 양방향 소통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사진 공보 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진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