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시스

[일요서울 | 오유진 기자] ‘영원한 캡틴박지성이 축구 행정가로 거듭나기 위한 코스인 국제축구연맹(FIFA)이 운영하는 행정가 최고위과정(마스터코스)에 합격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JS 파운데이션은 18박지성이 FIFA로부터 지난 16일 마스터코스 최종 합격 통보를 받았다. 오는 9월부터 1년간 경영, ,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전문 과정을 이수한다라고 밝혔다.
 
FIFA 마스터 코스는 1년 과정으로 영국에서 9~12,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1~3, 스위스에서 4~8월 등 각국을 돌며 스포츠 입문학과 마케팅, 규정 등 축구 행정에 대한 부분을 교육받는다.
 
해당 코스는 일반인도 누구나 지원할 수 있지만 한해 정원이 30명밖에 되지 않아 합격하기가 어려운 것으로 전해진다.
 
하지만 박지성은 한국을 대표하는 축구선수이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어난 활약을 했으며 은퇴 후에도 맨유의 글로벌 엠버서더로 활약하면서 FIFA 마스터코스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 그는 고급 수준의 영어 구사 능력이 필요한 이 과정을 이수하기 위해 은퇴 후 영국 런던에서 지내며 학업에 필요한 영어 학습을 꾸준히 해 인터뷰 역시 어렵지 않게 통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내에선 김주성 심판운영실장, 박용수 총무팀 부장, 김대업 기획팀 부장, 이채리씨 등 4명이 FIFA 마스터 코스를 이수한 바 있다.
 
oyjfox@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