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북 고봉석 기자] 전북도가 탄소산업 육성을 위해 ‘전라북도 탄소기업 투자유치 TF팀’을 구성해 본격적인 탄소기업 투자유치에 나섰다.

도는 탄소기업 유치전략 마련과 효율적인 유치활동 전개를 위해 도 투자유치 부서, 탄소산업 부서 및 도내 대표 혁신 연구기관의 기업지원 전문가 등 11명으로 구성했다.

그동안 탄소산업 육성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과 기술개발 등을 꾸준히 추진해온 상황으로 최근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업유치와 일자리창출 전략 마련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해 TF팀을 구성·운영하게 됐다.

도 TF팀은 앞으로 국내외 유망 기업의 투자 및 기술개발 정보공유, 투자유치 타킷기업 발굴·선정, 기업별 맞춤형 지원제도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도는 TF팀 운영을 통해 파악된 국내외 탄소기업의 투자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투자유치 전략을 수립, 유치활동을 중점 추진하고 필요할 경우 혁신기관 전문가와 공동으로 유치활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전북은 탄소 관련 풍부한 연구 인프라가 갖춰져 있고 연구개발 특구 지정, 이전기업에 대한 최고의 인센티브 제공 등 최적의 투자여건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기업 친화지역으로 TF팀 운영을 통해 유망 탄소기업의 적극적인 투자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도 관계자는“탄소기업 투자유치 TF팀을 통해 기업 투자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겠다”며 “ 행정과 혁신 연구기관이 전북의 탄소산업 육성과 기업 유치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ilyo@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