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시스

[일요서울 | 오유진 기자] 전국이 대체로 맑고 일교차가 클 것으로 보이고 주말 내내 좋지 않던 미세먼지 농도가 회복세를 보일 전망이다.

기상청은 11일 중국 북동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동풍의 영향을 받는 동해안 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경상남북도 동해안에는 아침까지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경상남북도 동해안의 예상 강수량은 5mm 미만으로 전망된다.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오전까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다며 이에 기상청은 교통안전에 유의를 당부했다.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 7, 대전 9, 광주 10, 대구 7, 부산 9, 춘천 4, 제주 12도 등으로 기온이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 18, 대전 20, 광주 22, 대구 15, 부산 15, 춘천 18, 제주 18도 등으로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평년보다 조금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0도에서 22도로 전날보다 낮겠으며 일교차가 더욱 심해져 건강관리에 주의가 요구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중부 먼 바다, 동해남부 모든 해상, 남해동부 먼 바다에서 2.04.0로 매우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3.0수준일 전망이다.
 
주말 내내 나쁨으로 측정된 미세먼지 농도는 점차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농도는 충청남북도·전라남북도·제주 지역은 한때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oyjfox@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