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 산경팀] 환경가전서비스기업 코웨이(대표 김동현)는 사물인터넷(IoT)을 연계해 실내외 공기상태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우리 집 공기의 전문적인 진단 분석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AP-1515D)’를 출시한다.

최근 실내공기질 관리의 필요성이 크게 증대되면서, 우리 집 공기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걱정이 크게 늘고 있다. 소비자들은 실내공기질 관리를 위해 환기나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지만 공기질 개선여부 및 효과를 확인할 수 없다는 한계가 있다.

코웨이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걱정을 공감하고, 최적화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사물인터넷을 연계한 프리미엄 제품인 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를 출시한다.

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는 우리 집 실내외 공기질을 제품과 스마트 폰을 통해 실시간 보여주고, 축적된 공기질 데이터를 진단하고 분석해 우리 집 공기질 유형에 맞는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이 제품은 서비스 전문가인 코디(Coway lady)가 지난 달의 공기질 진단 분석 데이터를 토대로 우리 집 유형에 맞는 맞춤형 필터를 교체해주는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을 한번 더 케어해준다.

또한, 이 제품은 실내에 Co2 농도가 일정량 이상으로 높아지면 스마트폰을 통해 환기 알람을 보내주고, 실내공기오염도가 높아지면 공기청정기 가동 알람을 보내주는 추가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특히 듀얼파워 공기청정기는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실내외 공기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실내 통합공기질 현황 파악이 가능하며, 실내공기질 상세 항목인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가스 ▲이산화탄소 ▲온도 ▲습도의 현황 및 세부 수치도 함께 보여준다.

박용주 코웨이 마케팅본부장은 “고객 별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달라지는 실내공기질의 관리를 위해 공기청정기에 사물인터넷을 접목시켜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에어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케어 서비스로 대한민국 실내공기질 케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