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시스
[일요서울 | 오유진 기자] 기온이 평년보다 낮고 구름이 많아 흐린 가운데 충청 이남과 강원 남부, 경기남부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오전 서울과 경기도 일부에도 빗방울 떨어지는 곳 이 있을 전망이다.

기상청은 28일 전국이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고 충청이남지방은 비가 오겠고 오는 29일 새벽부터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충청 남북도부터 비가 그쳐 낮에는 대부분 지역이 맑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은 영남지역 최대 40, 호남과 제주, 울릉도와 독도에 최대 20, 충청과 강원 남부 최대 5, 경기남부는 최대 5의 비가 더 올 전망이다.
 
특히 비의 영향으로 낮 기온이 평년보다 낮겠고 남부 지방의 낮 기온은 10도가량 낮아 쌀쌀할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12, 부산 11, 광주 12, 대구 10, 대전 10, 춘천 8, 제주 14도 등이다.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23, 부산 17, 광주 20, 대구 18, 대전 21, 춘천 23, 제주 17도 등이다.
 
남해상과 동해남부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다의 물결 최대 5미터로 매우 거세게 이는 곳이 있겠다.
 
이에 기상청 관계자는 동해안과 남해안에는 돌풍이 불고 너울에 의한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어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미세먼지 농도가 전 권역에서 보통수준일 것으로 내다봤다.
 
oyjfox@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