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장휘경 기자] 외모가 곧 경쟁력이라고 말하는 현대 사회. 이에 맞춰 특히 직장인이나 취업 준비생 등 사회적 경쟁력이 필요한 사람들은 깔끔하고 반듯한 이미지로 좋은 첫인상과 호감 가는 인상을 만들기 위해 외모에 투자하고 있다. 

성형이나 화장과 같이 얼굴을 아름답게 보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 중 반영구화장 눈썹문신은 화장을 하지 않고도 뚜렷한 이목구비를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여성은 물론, 최근에는 남성들 사이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남성의 경우 눈썹이 첫인상을 결정하는 데 있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할뿐더러 눈썹 모양에 따라 얼굴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좌우될 수 있기 때문에 남자눈썹문신은 눈썹콤플렉스를 가진 남성들을 위한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드보라의원 반영구클리닉 노현숙 실장은 눈썹 숱이 적고 색이 연한 눈썹은 밋밋해 보이고 인상까지 흐릿하게 비칠 수 있다. 날렵하고 눈썹 선이 확실한 눈썹은 날카롭고 차가운 이미지를 줄 수 있으며 너무 진하거나 만화에 나오는 짱구 같은 남자눈썹문신 시술은 오히려 부자연스럽고 좋지 않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노 실장은 남자눈썹문신을 진행할 경우 눈썹을 최대한 살려 모양을 다듬지 않고 티가 나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며, 시술 직후에도 사회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2~3회에 걸쳐 옅게 시술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hwikj@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