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직, 섬김, 성장, 나눔의 경영이념으로 나가다

(주)이랜드서비스는 2007년 상반기에 설립된 회사로 직원 수 260여명이 근무하는 대기업이다.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하고 시설관리, 인사, 재무행정서비스 제공하고 있으며, 각 분야별 행정 전문가와 지식 전문가를 양성해 차별화된 서비스 창출, 고객의 비용을 최소화로 고객의 이익을 극대화의 그 목적을 가지고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주)이랜드서비스다. (주)이랜드서비스의 사업영역은 자산관리와 인재사업으로 나눌 수 있다.

이랜드서비스는 입주자 모집, 계약갱신, 임대료징수와 연체 관리 및 수리 보수, 원상회복에 관한 비용 부담조정, 연체 임대료의 징수, 정기보고 일을 위탁받아 사업을 한다.

이인석 대표는 나눔㈜ 이랜드서비스를 통해 한국 내 큰 이슈로 등장하고 있는 다문화 가정문제에 도움이 되고자, 다문화 어머니교육을 진행하는 한마음교육봉사단을 통해 태블릿 PC등의 물품지원을 하고 있다. 컴패션 1:1결연 등에 참여하고 있으며, 연 2회 정기헌혈 외에 개인 등록 헌혈, 도배 봉사와 같은 재능기부 활동을 함께 하고 있다. 이랜드 서비스 직원들은 이삭줍기라는 펀드로 매월 급여의 1%를 절삭해 복지재단에 기부하고 해당금액을 국내 취약 계층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한다.

경영이념 중 하나인 ‘나눔’의 가치를 기업의 활동 중에 실현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내는 사회적 기업, NGO 단체와 협업하고, 스스로 자립하기 어려운 단체를 찾아, 사내 부서별, 동아리 별 자발적으로 참여자 중심으로 년, 월 주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2009년 ‘아름다운 나눔 실천기업’ 인증을 받았다. 또한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일자리창출 유공포장,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해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에너지절약유공자 포상, 기업혁신대상,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어르신들을 위한 헌신적인 사랑과 섬김으로 귀한 열매를 함께 만들었기에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열매 나눔 수상,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희망 온돌 서울시 표창 등 대내외적으로 평가를 받았다.

이랜드서비스는 2007년 기능중심 경영에서 2012년 지식경영, 2015년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가치를 동시에 창출을 목표로 경영 전략인 공유가치경영, 2017년 글로벌 경영으로 매출 1000억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