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행성관절염 환자에서 족부 건강 전문가·무릎 통증 해결사로

“잘 걷지 못하면 오래 못 산다”는 말이 있다. 걷는 게 신통치 않으면 자연히 운동량이 부족해지고 건강도 나빠진다는 뜻인데, 이는 이미 연구 결과로 밝혀진 바 있다. 연구에 따르면 잘 걷지 못하는 고령자의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사망할 위험이 1.67배 높다고 한다.

극심한 통증 때문에 이처럼 중요한 걷기를 어렵게 하는 악명 높은 질환이 ‘퇴행성관절염’이다. 퇴행성관절염은 60세 이상 노년층의 40%에게 발생하고, 55~65세의 경우 증상의 유무와 관계없이 85%가 퇴행성관절염의 소견을 보인다고 하니 이를 노년층의 국민병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퇴행성관절염 진단을 받으면 초기에는 약물요법이나 물리치료 등을 하다가 증상이 악화되면 대개 닳아 없어진 관절의 연골을 대신할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수술을 하게 된다. 수술에 이르지 않기 위해서 할 수 있는 최선의 예방법은 다리의 변형을 교정하는 것이다. 따라서 평소에 제대로 걷는 습관을 들이면 나이 들어서도 걷는 데 고통 받지 않고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다.

족부질환 치료나 예방을 위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는 자세 교정 깔창을 착용하는 것이다. 수많은 다양한 종류의 깔창이 있지만, 세계 최초로 몸의 중심축을 잡아주는 인체 공학적 설계로 다리의 변형을 바로 잡아주는 깔창이 있다.

바로 KCM 문홍희 대표가 개발한 ‘무발(MUBAL)’이 그것이다. 우리나라는 물론 중국과 미국에서도 발명특허를 출원한 무발은 착용 후 확실하고 빠른 교정 효과로 그 반응이 뜨겁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