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강휘호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낙하산 인사 논란이 일고 있는 대우건설 사장 인선을 원점에서 다시 시작하고, 법과 원칙에 따라 투명하게 진행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은 22일 성명서를 내고 “국내 주택공급 1위, 시공능력 3위로 연매출이 10조원에 달하는 대우건설 사장 선임과정이 이토록 허술할 수 있는지 국민들은 아연할 뿐”이라며 “산업은행은 사장선임 절차를 원점에서 다시 시작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사장추천위원회 일부 위원들이 외압에 반발해 낙하산 사장이 선임되지 못하도록 한 것은 그나마 다행스러운 일”이라며 “또 다시 대우건설에 정권의 외압에 따라 낙하산 인사가 사장이 된다면 국민이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대우건설 사장 선임절차가 법과 원칙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돼 능력있는 인사가 사장으로 선임되는지 예의주시하고 철저하게 검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대우건설 사장후보추천위원회는 당초 두 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지난달 10일 최종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었지만 면접 당일 사장 선임 절차를 중단한 바 있다. 이후 외부인으로 대상을 확대하고 공모기간도 늘려 재공모를 진행했고 지난 20일 후보에 대해 최종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이 또한 중단됐다

hwihol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