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정치팀] 지난 7월 23일 한 언론매체가 보도한 '홍문종의원 父, 韓독립문화원 日 기업에 매각...교민들 발끈이라는 내용의 기사를 보도관련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은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며 허위 내용으로 독립유공자 후손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반박했다. 

홍 의원은 독립문화원의 건물과 토지를 루크 드래곤(Rooke Dragon LLC.)이라는 일본계 유한책임회사에 매각했다는 내용관련 본 거래를 중계한 중계업체 소더비 측은 드래곤(Rooke Dragon LLC.)사가 일본계 유한 책임회사가 아니라 하와이 유한책임회사 즉 미국계라고 밝혔다.

또한 경민학원이 2002년 55만달러(약 6억3000만원)에 사들인 뒤 2003년 독립문화원으로 꾸며 개장한 이후 소유자가 홍 (우준) 전 의원으로 바뀌었다는 내용관련 부친인 홍우준 전 의원이 2001년 매입한 부지는 항일 유적지로 이 곳에 일본인이 콘도를 짓는다는 소식을 듣고 홍 전 의원이 사재를 털어 매입하였으며, 이 곳을 독립문화원으로 만들어 유지하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지금까지 15년간 매년 1억원 이상의 사비로 관리해 온 사유지일 뿐, 경민학원의 자산과는 아무런 연관이 없다고 덧붙였다.

나아가  교민들 중엔 정 안 되면 사재를 털어서라도 독립문화원를 지키겠다는 사람들까지 있는데,  일본계 기업에 넘겼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홍 의원은 독립문화원의 개장 당시에는 교민들이 문화원 관리에 힘을 보태겠다고 했지만 지난 15년 동안 어느 누구도 관심을 보인 적이 없습니다. 또한 정부 측에 독립문화원 유지를 위해 수차례 도움을 요청했었으나 외면당했다고 밝혔다.

이어 홍 전 의원은 독립유공자의 후손으로 항일역사의 아픔을 되새기고 숭고한 정신을 계승발전 시키고 자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으나 정부나 교민들 누구의 도움을 받지 못하고 홀로 독립문화원을 운영․유지하였을 뿐이라고 강조했다.

mariocap@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