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광주시는 4일 오후 광주터미널에서 제245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여름철 폭염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 했다.

이번 캠페인은 광주시청, 경찰서, 소방서, 안전보건공단,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유관기관 직원과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특전동지회, 국민안전현장관찰단 등 유관단체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광주터미널에서부터 경안전통시장까지 ‘안전한 물놀이 구명조끼 착용으로부터’, ‘수영하기 전에 반드시 준비운동’ 등의 내용을 담은 현수막과 어깨띠, 피켓을 들고 행진하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폭염특보 발령 시 행동요령에 대한 리플릿과 홍보 부채를 배부했다.

또한 다중이용시설인 경안시장에 대한 안전점검도 함께 실시됐다.

광주시청, 소방서, 가스안전공사, 전기안전공사, 안전관리자문단, 국민안전현장관찰단 등 10여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은 시장 내외부 구조물의 전반적인 안전성 여부를 점검하고 소방시설, 가스시설, 전기설비 등 여러 분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했다.

황병열 안전총괄과장은 “여름철 폭염에 장시간 노출 시 두통, 무력감, 열사병, 탈진 등 건강이상이 나타날 수 있다.”며 “폭염주의보 발령 시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시기 바라며 특히, 노약자나 어린이를 남겨두고 외출 시 친인척, 이웃 등에 보호 요청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