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성주 사드 배치 반대 선동을 계기로 대한민국 깊숙이 뿌리박은 두 개의 반미친북 세력이 드러났다. 하나는 반미친북 시위 때마다 선동하는 좌편향 단체들이고, 다른 하나는 김대중·노무현 대통령의 햇볕정책 시절 친북반미에 앞장섰던 정치인들이다.

지난 7월15일 성주에서 일어난 사드 반대 시위에도 반미친북 ‘시위꾼’들이 끼어들었다. ‘성주 사드 배치 저지 투쟁위원회’ 위원장은 “시위꾼들이 불어나… 시위꾼이 마이크를 잡고 선동했지만 막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고 토로했다. ‘성주 사드 배치 저지 투쟁위원회’에는 ‘한국진보연대’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등 반미친북 좌편향 단체들이 파고들었다.

보도에 의하면 성주 주민 김모씨는 7월13일부터 30-40대 남자들이 ‘미군 타도’ 같은 구호를 외쳤다고 한다. 김 씨는 그들에게 “이 지역 사람도 아니면서 왜 쓸데없는 소리를 하느냐고 따졌던 적도 여러 번 있었다.”고 한다.

반미친북 ‘시위꾼’들은 2006년 평택 미군기지 이전 반대, 2008년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 2012년 제주 강정마을 해군기지 반대 등 시위를 불법·폭력으로 몰아갔던 불순분자들이다. 조국통일범민족연합 남측본부, 코리아연대, 우리민족연방제통일추진회의 등은 대법원에 의해 이적단체로 판시되었으나 간판만 바꿔 달고 계속 친북반미 시위를 벌인다.

성주 사드 반대를 외치는 또 다른 세력은 김대중·노무현 정권의 친북 정책에 앞장섰던 사람들이다.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8월1일 성주를 방문했다. 그는 성주에서 “국민 모두는 성주국민과 함께 사드 배치를 반대한다”고 선동했다. 그러나 한국갤럽이 7월15일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사드 배치 찬성은 50%였는데 반해 반대는 32%밖에 안 되었다.

그런데도 박 원내대표는 ‘국민 모두는 반대’한다고 사실을 왜곡했다. 그는 김대중 대통령의 4억5000만 달러 대북 불법송금 관여로 징역형 까지 받아 복역했다. 그가 사실을 왜곡해가면서 까지 사드를 반대한다는 것은 그에게 아직까지도 친북성향이 도사려 있음을 엿보게 한다. 정동영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성주를 방문, “사드를 성산포대에 갖다 놓으면 통일의 문은 닫히고 영구 분단의 문이 열린다.”며 “북한이 미사일을 성산포대를 향해 겨냥할 것”이라고 주민들을 겁박하였다.

정 의원도 노무현 정권의 통일부장관 시절 반미친북에 앞장섰다. 2004년 4월 미국측은 노 정권의 반미친북에 불만을 품고 한국이 북한과 미국 중 “누가 적(敵)인지 분명히 말해야 한다”고 다그쳤다. 여기에 정 장관은 북한을 적이 아니라 ‘동포’라고 받아쳤다. 그러나 우리 군은 오래전부터 북한을 ‘주적(主敵)’으로 규정해왔고 노 정권의 조영길 국방장관도 2003년 “주적은 여전히 북한이다”고 확언했다. 그 밖에도 정 장관은 북핵과 관련, 미국과 일본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에 의한 대북제재 필요성을 제기하자, “안보리 제재를 얘기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북한을 싸고돌았다.

박 원내대표와 정 의원의 친북 언동은 그 후 북한의 계속된 핵·미사일 도발과 서울 핵공격 협박을 통해 적을 이롭게 하는 언동이었음이 입증되었다. 그런데도 그들은 국민 앞에 사과하고 자제하지 않았다. 도리어 성주 사드 배치를 앞장서서 반대하였다. 좌편향 단체들처럼 그들도 한 번 친북으로 기울면 헤어나지 못하는 게 아닌가 싶다. 그러나 그들은 국회의원으로서 대한민국의 녹을 먹으며 특권을 누린다. 그들의 조국은 남북한 중 어느 쪽인가 묻고 싶다. 피 묻은 독재자 김정은을 위해서가 아니라 대한민국을 위해 앞장서기 바란다.

■ 본면의 내용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