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Ⅰ오두환 기자]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 뷰티미용학과에서 대학 수시 대비 진학 설명회 및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뷰티아트페스티발을 9월 3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서울호서 뷰티아트페스티발 진로진학 체험설명회는 미래의 미용 예술인을 꿈꾸는 열정적인 학생들을 위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총 3부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진로진학 설명회2부에서는 피부미용과 주관으로 피부관리 케어 서비스, 메이크업과에서는 코스프레 메이크업 특강과 코스프레 의상체험을 헤어디자인과에서는 레게머리연출과 콘로우와 드레드락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마지막 3부에서는 미용학과를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한다.

또한 이번 진학설명회는 고3재학생이나 고졸학력자(검정고시 합격자 포함) 이상자는 누구나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서 무료 접수가 가능하며 당일 해당 학교 뷰티미용학과에 면접을 볼 경우 전형료 면제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서울호서 뷰티미용 계열 재학생들은 2년 동안 2,000시간이 넘는 수업을 받고 있으며, 정규 교육 과정의 80% 이상은 현장감 있는 실기교육과 인턴과정이나 산업체 현장학습,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실무능력향상을 도모해 오고 있다.

해당 계열은 과정 별로 분리가 되어 운영이 되고 있지만, 각 과정은 계열 내 다른 과정의 수업도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있어 멀티 아티스트로 성장 하기를 원하는 학생들에게 유익하다. 또한 국가자격증 시험장으로 운영이 될 만큼 좋은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 서울호서 뷰티미용 계열은 헤어디자인, 메이크업&네일아트는 미용사 과정평가형 국가자격 인증기관으로 최초 선정이 되어 졸업 시 학위는 물론 국가자격기술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피부미용과정은 전문학교 중에서는 유일하게 국제 시데스코 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제 시데스코 디플로마 취득 후 해외취업까지 도전이 가능한 학과다. 또한 간호조무사과정까지 추가적으로 배울수 있다.

학교 입시전문가 김도훈 과장은 “뷰티예술 계열내의 시설과 커리큘럼 재학생들이 미용 관련 수많은 대회에서 수상을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졸업생들의 경우 국내외 기업 및 병원, 샵 등으로 취업을 많이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호서전문학교는 비실기 및 100% 면접 전형으로만 현재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에 있다.

odh@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