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시스>

[일요서울Ⅰ오두환 기자]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의 ‘송희영 주필 자료’ 폭로에 대해 “상식적으로 보면 사정담당 국가기관이 입수한 자료로 보여진다”면서 “이거는 개인이 구할 수 있는 자료는 전혀 아니다”라고 출처에 의혹을 제기했다.

노 원내대표는 30일 tbs라디오 ‘색다른 시선, 김종배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위와 같이 밝히며 “이걸 갖다가 국회의원이라고 하더라도 저희가 많이 해봤지만 국정감사니 청문회니 임하면서 이런 자료 있을 것 같아서 달라고 해도 절대로 국회의원들에게 건네지지 않는 그런 자료이기 때문에 김진태 의원이 구했다는 말을 신뢰할 국민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것은 어떤 관계기관들의 대책회의에서 이 기획이 만들어지고 그걸 터뜨리는 역할을 그 분이 맡은 거 아닌가”라며 여권 차원의 조직적 배후론을 제기했다.

또 노 원내대표는 송희영 전 조선일보 주필이 지난해 청와대에 대우조선해양 고위층의 연임을 부탁했다고 청와대가 공개한 데 대해 “문제가 있다면 그때 사실을 터뜨렸어야한다”고 꼬집었다.

한편 노 원내대표는 라디오에서 “송희영 전 주필의 언론인으로서, 공인으로서 여러가지 이탈된 행위는 그 자체로써 비판받고 문제가 있다면 밝혀야 하겠지만 그 사실을 활용해서 언론의 입을 닫게 만든다면, 그런 목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면 이거야말로 더 큰 국기를 흔드는 범죄”라고 말했다.

odh@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