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산책

로맨틱 뮤지컬〈아이러브유 비코즈〉, 뮤지컬 언어로 들려주는 사랑 방정식


<아이 러브 유>에 이은 웰메이드 로맨틱 뮤지컬 <아이러브유 비코즈>(원제: I LOVE YOU BECAUSE, 프로듀서 설도권, 연출 한진섭)가 2007년 12월 13일 두산아트센터에서 막을 올린다.

CJ엔터테인먼트, 설앤컴퍼니 공동제작으로 국내에 선보이게 된 <아이러브유 비코즈>는 뉴욕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NYU출신으로 브로드웨이에서 주목받는 차세대 크리에이터 라이언 커닝햄 & 조슈어 살즈먼 콤비가 선보이는 야심작이다.

2006년 2월 뉴욕 빌리지 극장(Village Theatre)에서 오픈 이후 뉴욕 타임즈 등 미국 언론의 호평을 받은 <아이러브유 비코즈>
는 올해 9월부터 영국 런던 프린지 씨어터(Fringe Landor Theatre)에서 공연되고 있다.

빠르고 감각적인 스타일의 음악과 함께, 사랑은 완벽한 공통점으로 맺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서로의 다른 점을 이해하고 감싸주면서 만들어진다는 현실적인 주제를 담고 있는 작품이다.

서로 다른 남녀가 만나 사랑에 빠지면서 범하기 쉬운 오만과 편견을 현대적인 뮤지컬의 언어로 재치있게 풀어낸 <아이러브유 비코즈>는 현대를 살아가는 누구라도 쉽게 공감할만한 유쾌한 러브 스토리다.

뛰어난 작품성은 물론 현대적인 재치와 유머, 산뜻한 무대로 선보이는 <아이러브유 비코즈>는 연애에 대해서는 어리기 그지없는 이 시대의 선남선녀들이라면 꼭 봐야 할 데이트 뮤지컬이다.

지금까지의 수많은 로맨틱 코미디 작품들이 다소 가벼운 사랑과 웃음를 추구한 것과는 다르게, 씬별 톡톡 튀는 재미의 요소와 함께 관객들의 내면 깊숙한 공감을 끌어낼 수 있는 진실함을 기반으로 한 무게감이 공존하는 작품이다.

오디션을 통해 노래와 연기력에서 인정받고 있는 실력파 배우 6명이 낙점됐다.

카드 카피라이터 ‘오스틴’ 역에는 <김종욱 찾기>로 제1회 더 뮤지컬 어워즈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뮤지컬계 떠오르는 스타 전병욱이, 바람둥이 자전거택시 운전수인 ‘제프’ 역에는 노래와 춤, 연기력을 골고룬 갖춘 김태한이 캐스팅됐다.


공연기간 : 2007. 12. 13 ~ 2008. 3. 2
공연장소 :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관람연령 : 중학생이상 권장가
공연문의 : 02) 501-7888
홈페이지 : www.iloveyoubecause.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