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기간에도 부산항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항만운영 특별대책을 수립·시행


[일요서울 | 부산 전홍욱 기자]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우예종)는 추석 연휴기간 중 부산항의 차질없는 서비스 제공과 화물하역 지원,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해 항만운영 특별대책을 수립·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항만공사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를 ‘추석 연휴 항만운영 특별대책기간’으로 설정하여 선박들이 부산항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긴급 수출입 화물은 연휴에도 정상적으로 하역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연휴기간 중 선박들이 신속하게 입출항 할 수 있도록 선석을 미리 지정하고 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IS)도 24시간 정상 운영한다.

또 연휴에도 예․도선 작업이 24시간 이뤄질 수 있도록 운영요원들의 교대휴무와 비상대기 체제를 유지하고, 관련기관과 상시 연락체계를 가동할 예정이다

항만 하역업체와 근로자의 교대 휴무제를 실시와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해 긴급 화물은 연휴 중에도 하역작업에 차질이 없도록 대비하기로 했다.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크루즈터미널 등도 연휴내내 정상 운영된다

이밖에 부산항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다중이용 항만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부두출입자 검문검색 및 순찰을 강화하기로 했다. 

우예종 부산항만공사 사장은“추석 연휴기간에도 관련 업․단체와 협업체계를 가동하여 대한민국 수출입 관문인 부산항이 정상 운영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