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북 고봉석 기자] 전주시가 드론산업과 특화분야인 탄소산업을 융합한 드론축구를 세계 최초로 도입한다.

시는 지난 8일 서울 한국스포츠개발원에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공동 주최한 ‘2016년 지역 융복합 스포츠산업 발굴 공모사업’ 추진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앞으로 3년간 (사)캠틱종합기술원과 함께 국비 4억3000만 원 등 총 7억 원을 투입해 세계 최초로 드론과 탄소로 융복합된 신개념 ICT 드론축구 인프라를 갖추는 등 드론축구를 스포츠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우선, 시는 1차년도 사업비로 국비 2억5000만 원을 확보함에 따라 드론축구 홍보를 위해 적정장소에 상설 드론축구 체험장을 마련 할 방침이다. 

시는 드론축구가 전주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인 드론산업은 물론 ICT기술을 적용한 탄소복합재와 레이져, LED 등 ICT융복합 산업 발전은 물론, 관련 중소기업들의 매출 상승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신개념 ICT 드론 축구’는 LED로 색 조명과 효과음, 센스로 무장한 드론플레이어들이 광학펜스 안에서 축구게임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드론 축구플레이어 및 축구공은 관중들의 눈높이에 맞춰 일정한 높이(1.5m 정도)에서 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경기는 양팀 약 5대씩의 드론축구 플레이어들이 참여하게 된다. 강창수 전주시 탄소산업과장은“관내 중소기업들이 탄소복합재 및 첨단 레이저, LED, 음향제어 등 드론축구 요소개발에 참여케 함으로써 관내 지역기업들의 매출증대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