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랑 DMZ 공연일정: 7월12일~8월31일 공연장소: 폴리미디어 씨어터 문의전화: 02-745-3967

술술 노래하듯 흥겨운 콧노래 절로 나는, 우리말의 3.4조 4.4조 운율을 타고 노는 배우들의 경쾌한 몸놀림, 의식 속에 잠재된 한국전쟁과 숱한 죽음들의 애절함, 자연이 키워 놓은 DMZ 보존에 대한 소박하고도 간절한 울림을 동화적으로 풀어낸 작품.‘DMZ를 지키자’는 동물들의 이야기를 웃음과 한숨이 뒤섞인 동화 같지만, 잔잔한 울림으로 설화를 구현해낸다. 천진스럽고 재기발랄한 우화적 재미를 담은, 개발 앞에 훼손되는 자연에 대한 동물들의 경종을 담은 작품이다.<줄거리>평온하던 DMZ에 경의선 철도 건설 소식이 날아든다.

DMZ에 살고 있는 동물들은 지뢰제거가 오히려 또 하나의 전쟁터를 만들 뿐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사람은 사람으로 맞서 싸워야 한다며 한국전쟁으로 그곳에 묻힌 국군, 인민군들을 살려내 도움을 얻기로 한다.동물들의 정성과 곰쓸개, 마늘, 쑥의 힘으로 다시 살아난 부생군(復生軍-다시 태어난 군인)은 동물들과 힘을 합쳐, 인간들의 지뢰제거 작업을 저지하면서 DMZ 훼손을 막기 위해 경의선을 지하터널로 통과하도록 땅굴을 파는 등 유도작전을 펼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