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 이하 서울호서) 헤어디자인과에서 9월 23일 2016 서울호서 뷰티페스티벌  &뷰티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헤어디자인에 관심 있는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총 2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에서는 뷰티 업스타일 및 헤어스타일링이라는 주제로 일본 교토이용미용전수학교 교수이자 현 서울호서 뷰티예술 객원교수로 있는 키무라 나오미교수의 헤어 무료특강이 진행된다. 2부에서는 헤어디자인 전공 재학생이나 관심 있는 고교생을 대상으로 자유 주제로 헤어뷰티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일본교토이용미용전문학교, 테이앤라이프, 뷰티월드, 이철헤어커커, 이가자뷰타아카데미 등의 협찬으로 진행되며 행사 수상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현재 서울호서 헤어디자인과는 2015년 미용사(일반) 자격증에 대한 과정평가형자격 운영기관으로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다. 과정평가형 자격이란 일반적인 암기식 자격증과는 달리 현재 미용사에 대한 실무표준 규격이라 할 수 있는 미용 부분의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맞춰 교육을 실시된다.

한편 헤어디자인과가 포함된 서울호서의 뷰티예술계열은 정규교육 과정의 80% 이상을 현장감 있는 실기 교육과 인턴과정이나 산업체 현장학습,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또 국제화 시대에 걸맞는 미용인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의 외국어 교육뿐 아니라 프랑스, 영국, 러시아, 일본 등 연 4회 이상의 해외 협력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이 학교는 학생들의 잠재적인 끼와 열정을 바탕으로 학생 적성을 고려한 100% 면접으로만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