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일정: 9월24일~10월19일 공연장소: 연극실험실 혜화동 1번지 문의전화: 02-2212-2741

On Air Hamlet은 살인자를 처벌하기 위해 암살을 계획할 수밖에 없는 자가당착, 다시 말해 자신의 목적과 의지에 상관없이 게임의 법칙에 의해 행동하게 되는 이들의 이야기이다. 누가 가해자이며 누가 희생자인지 분간할 수 없다. 명백한 희생이 치러지는 데도 단지 게임일 뿐이고, 게임이 끝난 후에는 리플레이된다. 세팅된 게임의 보이지 않는 법칙만 있을 뿐이다. 그렇다면 대체 이 게임은 무엇을 위한 것이며 누가 만든 것인가.

<작품내용>햄릿은 학살자라는 낙인이 찍혀 사회적 죽음을 맞은 아버지의 명예를 회복하고 정의를 세우기 위해 진실을 추적한다. 그러나 햄릿이 만나는 건 가치 매겨지고 해석되고 유통되거나 금지되는 정보들이다. 결국, 정보의 통제가 힘이며 이는 모호함과 속임수 속에 존재한다. 햄릿 역시 진상을 밝히기 위해 마찬가지로 속임수를 사용하고 또 본의 아니게 다른 사람의 희생을 부르게 된다. 그러나 이미 시작한 일은 멈출 수 없다. 햄릿의 어머니인 거트르드와 폴로니어스, 그리고 왕 클로디어스간의 팽팽한 권력에 대한 투쟁은 미디어의 조작으로 표현되며, 이는 지금 우리사회의 모습과 닮아있다.이로 인해 햄릿과 오필리어의 순수한 사랑은 희생되고 어머니의 맹목적 사랑 역시 햄릿의 눈엔 왜곡되게 비춰진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