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발이 너무해 2 감독: 찰스 허먼-움펠드 출연: 리즈 위더스푼, 샐리 필드, 밥 뉴하트, 루크 윌슨, 제니퍼 쿨리지, 앨래나 우바크

하버드 대학교를 발칵 뒤집어 놓았던 금발 미녀 엘 우즈. 이제 보스턴의 법률회사에서 변호사로 활동하는 그녀는 하버드 대학 교수인 에밋과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 그런 엘의 행복을 깨뜨리는 초대형 사건이 터진다. 결혼식의 VIP 목록에 오른 애견 브루저의 생모가 동물실험 대상으로 화장품 회사에 잡혀 있는 것이다. 엘은 브루저의 생모를 실험실에서 빼오려고 하다가 실패한다. 이에 그녀는 동물실험 반대 법안을 의회에서 통과시키기로 결심한다. 하버드대 선배인 빅토리아 러드 하원의원의 보좌관이 되어 브루저와 함께 워싱턴으로 날아온 엘. 온통 핑크 빛으로 차려 입은 바비 인형의 출현에 국회 의사당이 들썩인다.

의원들의 부담스러운 시선을 받게 된 엘은 당당하게 동물 실험 반대 법안의 필요성을 역설하지만, 단번에 묵살 당한다. 의기소침해진 채 아파트로 돌아온 엘이 계획을 포기하려는 순간, 뜻밖에도 워싱턴 정가를 훤히 꿰고 있는 수위 시드가 도우미로 나선다. 이에 엘은 시드의 조언을 받고, 영향력 있는 의원들을 상대로 작업에 착수한다. 첫 번째 타깃인 보수 강경파 의원 막스에게 접근한 엘. 그 때 브루저가 막스의 힘 좋고 늠름한 수캐에게 홀딱 빠지는 사태가 벌어진다. 졸지에 사돈관계가 된 엘은 막스를 공략하는데 성공한다. 이후 엘의 작전은 물 흐르듯 흘러 간다. 하지만 동물실험 반대 법안이 의회에서 통과되기 직전, 빅토리아 의원이 돌연 지지 철회를 선언하자 많은 의원들이 동조하고 나서는데….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