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용 황금박쥐 공연일정: 10월3일~11월30일 공연장소: 연우소극장문의전화: 764-8760

지하철 기관사인 왕기는 결혼한 지 6년이 지났지만 아이가 없다. 그는 자신이 불임이며 점차 남성 능력을 상실하고 있음을 깨닫고 괴로워하게 된다. 직장사람들은 왕기의 소심함에 멸시와 조롱을 보낸다. 이에 왕기는 나름대로 적응해 보려고 노력한다. 가족들에게 자신이 남성능력이 없다는 것을 감추기 위해 명섭이라는 건달에게 돈을 주고 아내 숙민과 동침하여 아이를 얻으려는 계획을 세운다. 직장에서도 따돌림을 받지 않기 위해 노력하지만 모두가 허사다. 그러던 중 지하철 터널 속에서 황금박쥐를 만나게 되고 박쥐의 환상에 사로잡히면서 스스로를 황금박쥐라 믿기 시작한다.

왕기가 박쥐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되면서 부조리한 성관념, 왜곡된 남성상과의 충돌은 정면으로 드러나게 된다. 아내 숙민이 명섭과의 동침을 통해 낳은 아이는 왕기 자신이 생각한 것처럼 자신의 아이로 보이지 않는다. 아이가 성장할수록 숙민에 대한 불신은 더욱 깊어져만 간다. 사회적 부적응은 더더욱 심해져가고 그럴수록 왕기는 박쥐가 되어 날고자 하는 욕망에 집착하게 된다. 결국 왕기는 사회와 가정 어느 곳에도 마음을 두지 못하고 끝내 13층 건물 창문에서 뛰어내리며 황금박쥐로서의 비행을 시작하는데….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