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마 저고리' 문 연 이후 큰 매출 기록하며 높은 인기 이어가

롯데백화점 광복점 본관 3층 ‘치마저고리’ 매장에서는 한복 저고리, 한복 블라우스, 한복 원피스 등 다양한 형태의 현대 생활 한복 패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가격은 10만원대.

[일요서울 | 부산 전홍욱 기자] 롯데백화점 광복점 3층 영패션 매장에서는 지난 9일 전통 한복을 현대적인 패션으로 재해석해 자체 제작하여 판매하는 ‘치마 저고리’가 문을 열어 10일간 3천만원 이상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온라인 쇼핑몰을 기반으로 시작한 이 브랜드는 지난 해 8월 처음 서울 신촌점 오프라인 매장을 문을 연후 현재 롯데백화점 광복점을 포함해 전국 8개 상당의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일 정도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복 원피스, 한복 블라우스, 허리치마, 전통 액세서리 등 다양한 현대 생활 한복 패션 상품을 4~5만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에 대해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이재옥 여성패션 부문장은 “최근 우리 전통 문화의 아름다움에 대한 광범위한 문화적 재해석이 패션 부문에까지 긍정적 영향을 끼치면서 생활 한복이라는 새로운 패션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며 “아울러 4~5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존의 의류와 차별화 된 패션을 영유할 수 있어 20~30대 여성 고객들이 특별히 관심을 보여 향후 시장 확대 잠재력이 상당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우리 고유 전통 문화에 현대적인 재해석을 가미해 인기 상품으로 거듭나고 있는 것들도 상당하다.

올 여름 남성들이 즐겨 입은 ‘린넨 셔츠’ 역시 우리 전통 ‘마’ 소재를 구김이 적게 가면서도 통풍이 잘 되도록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후 큰 인기를 얻었으며, 삼진어묵, 고래사어묵 등이 선보인 ‘어묵 고로케’, 천연 벌꿀 브랜드 허니스푼의 ‘튜브형, 스틱형 꿀’, 한식 뷔페 전문점 ‘계절밥상’ 역시 고유 전통 문화를 고수하면서도 현대인의 입맛에 맞도록 재탄생시킨 대표적 상품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