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제과제빵학교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이 올 2학기부터 3master 과정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 20일 전했다.

이 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의 3master 수업은 초콜릿공예, 설탕공예, 빵공예로 실무학습이 중심이 되어 진행되고 있으며, 프랑스 제빵 교육 시스템을 도입해 실무중심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관련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과 관계자는 “일반 대학과의 차별화를 위해 기본학습(제과,제빵)에서 나아가 차별화된 능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3master과정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수업을 기반으로 2016년 대한민국 국제 요리대회에서 금메달 3개를 석권하는 결과로 이어지기도 했다”고 전했다.

현재 서울현대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프랑스 르꼬르동블루 이주영 교수와 프랑스 리옹제과학교 하형수 교수, 롯데호텔 포숑 총괄 빠띠시에 데이비드 피에르 교수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비롯해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경찰행정학과, 메이크업학과, 패션디자인학과, 인테리어디자인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7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장학금혜택, 입학문의 등은 서울현대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