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은 22일 경주지역 대학인재 채용을 위한 채용설명회를 동국대 경주캠퍼스 체육관에서 가졌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조석, 이하 한수원)은 22일 동국대 경주캠퍼스에서 경주관내 대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한수원 본사가 경주로 이전하면서 계획된 경주지역 발전을 위한 “신경주시대 종합발전대책”의 일환으로 경주지역 대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이 초빙돼 “나, 정답을 묻다”라는 타이틀로 강연을 진행해 청중으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어 진행된 한수원 채용설명회는 △하반기 채용계획 △전형절차 △한수원 인재상 등을 소개하고, 과년도 필기시험 문제와 면접문항이 공개되어 구직자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수원 직원들이 직접 참가한 취업 멘토링에서는 취업수기, 입사준비방법 등에 대한 1:1 상담을 통해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취업정보가 제공됐다.

이용현 한수원 인사처장은 “구직자 여러분 스스로의 노력에 따라 기회는 얼마든지 열려있다”며 “많은 우수한 인재들이 우리 회사에 입사해 국가 경제발전의 주역으로 성장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한수원은 22일 경주지역 대학인재 채용을 위한 채용설명회를 동국대 경주캠퍼스 체육관에서 가졌다.

한편 한수원은 향후에도 경북ㆍ경주 지역 대학생을 초청해 산업체 견학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체험형인턴을 선발하는 등 본사 이전 시에 약속한 “체감형 지원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