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의 기업체, 관공서, 사업체에서 241,868천원 의연금 줄이어 -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사상 초유의 강진피해를 입은 경주에 신속한 복구 손길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지난 20일대한전문건설협회 경북도회의 기와 기증 7천장을 시작으로 건설협회, 대학교, 기업체, 경북 시장군수협의회 등 6개 기관‧단체 등에서 7만7000여장이 기증됐다.

23일 충남 서산시청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 1868천원을 권혁문 부시장이 대신 방문전달 했으며 경주 내남‧천북 소재 영화‧흥진레미콘(주) 윤영식 대표가 성금 10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위문금품 기탁에 줄을 잇고 있다.

아울러 24일 오후 3시 남유진 구미시장이 직원들이 모은 성금 1100원을, 류한규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이 상공인들의 뜻을 모은 성금 1000만 원 등 2억4186만8000원이 모금됐다.

모금된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로 납부가 되며 추후 경주 복구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남유진 구미시장 등 기탁한 모든 분들은 하나같이 “지진 피해로 누구보다도 마음이 아프다며, 온 국민의 관심과 사랑으로 지진의 상처에서 하루빨리 벗어나 관광도시 경주의 옛 명성을 조속히 되찾을 수 있기를 소망 한다”며 간절한 마음을 전했다.

서산시청 공무원들이 모은 성금을 최양식 경주시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남유진 구미시장이 직원들이 모은 성금을 최양식 경주시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새누리당 김무성대표가 지진 피해를 입은 첨성대를 둘러 보고 있다.

한편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최고위원이 24일 오전에 경주 황남동, 동궁과 월지 등 동부사적지 일대 피해 및 복구현장을 둘러보고 경주와 경주시민들이 하루속히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대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수원을 방문하여 원전 안전대책 등을 점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