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변지영 기자] 박효신이 최근 들고 나온 ‘숨’ 뮤직비디오가 음원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46만을 기록하며 음원 열풍에 한 몫을 하고 있다.

사진=글러브엔터테인먼트 제공 (박효신 7집 수록곡 ‘숨’ 뮤직비디오 캡쳐 이미지)

지난 29일 공개된 박효신의 ‘숨’이 이틀째 음원차트에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숨’ 뮤직비디오가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채널 등에서 총 46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글러브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9일 박효신 7집 정규 앨범 ‘I am A Dreamer’ 수록곡 ‘숨’을 먼저 공개한 후 이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숨’ 뮤직비디오는 쿠바의 한 도시에서 맞이한 새벽의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담담하게 노래를 부르는 박효신의 모습이 인상적인 작품이다.

특히 천재 뮤지션 정재일의 격정적인 피아노 연주 장면은 ‘숨’ 뮤직비디오의 또 하나의 감상 포인트로 작용하고 있다. 유튜브에서는 정재일의 피아노 연주 커버 영상이 올라오며 정재일에 대한 관심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뮤직비디오를 본 외국인들의 반응 영상은 물론 박효신의 ‘숨’을 따라 부르는 커버 영상까지 속속 올라오고 있어 ‘숨’ 열풍을 입증하고 있다.

이틀째 계속되고 있는 ‘숨’ 열풍으로 곧 발매되는 박효신 7집 정규 앨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박효신 신규 앨범은 이례적으로 아트 앨범 형식으로 제작되었다.

약 218페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을 통해 어둠 속에서 발견한 한 줄기 빛으로부터 진정한 희망을 찾다 결국에는 밝은 빛으로 나아간다는 일련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

박효신 신규 아트 앨범은 현재 ‘신나라레코드’, ‘알라딘’, ‘핫트랙스’, ‘인터파크’, ‘예스24’에서 예약 판매중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