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산업경제팀] 삼성물산의 패션 브랜드인 에잇 세컨즈가 중국에 첫 매장을 열며 많은 중국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지난달 30일 중국 상하이의 패션 중심지인 화이화이루에 에잇 세컨즈 플래그십 스토어 앞에는 1000여 명의 중국인 고객이 오픈 시간을 기다리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에잇 세컨즈 상하이 플래그십 스토어는 2층 규모에 약 3531㎡(약 1100평)에 달하는 초대형 매장이며 샵인 샵 형태로 K스타일을 선도해 나갈 한국 브랜드가 함께 입점됐다.

에잇 세컨즈 관계자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픈 전일 오후 10시부터 매장에 줄을 서는 고객들이 있을 정도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며 "대부분의 중국인 고객들은 쇼핑백을 4~5개 정도 들고 다닐 정도로 쇼핑계의 큰 손임을 입증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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