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북 고봉석 기자] 익산시는 왕궁면 일원에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조성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공정률이 올해 10월 현재 전체 57.6%(1공구 95%, 2공구 64%, 3공구 33%)를 보이고 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는 1공구를 올해 12월, 2ㆍ3공구는 2017년 6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추진 중으로 1ㆍ2공구는 계획대로 차질 없이 추진 중이다.또한 공정률이 부진한 3공구의 경우 하도급업체 부도에 따라 일시 지연되었으나 추가 장비 및 인력 투입 등 공사효율을 극대화해 조기에 정상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분양 현황은 작년까지 6개 기업, 올해 10월 현재 9개 기업 등 총 15개 기업이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정부에서 2,416억원을 들여 6동의 건물에 식품품질안전센터, 식품기능성평가지원센터 등 연구소를 건립, 입주기업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기술지원 및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고 있어서 중소식품기업에게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조성공사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힘쓰고 특히 3공구 공사가 조기에 정상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투자유치에 따른 분양계약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