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정보문화 축제 공연일정 : 10월 16일~ 10월 25일 공연장소 : 의정부 예술의 전당 문의전화 : 02-828-2251-4

의정부시는 오는 10월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제4회 의정부정보문화축제, ‘2004 의정부 디지털아트 페스티벌’을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 특히 디지털아트를 직접 체험해 보는 학습프로그램 ‘클레이(점토) 애니메이션’과 디지털영화제인 ‘디지털시네비전’은 디지털 세대의 어린이들은 물론 함께 한 온 가족들에게 살아있는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디지털아트는 컴퓨터, 비디오, 영화, 사진 등 대중에게 파급효과가 큰 매체를 빌려 조각, 회화, 설치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미술행위를 접목시킨 예술품을 만드는 것이다. 생활 가까이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것이지만, 그동안 어렵게 느껴졌다면, 의정부시청에 근접한 의정부예술의전당을 찾아가 좀 더 다채로운 체험을 해 보자.

의정부시가 주최하는 제4회 의정부정보문화축제, ‘2004 디지털아트 페스티벌’이 오는 10월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 공연동 및 전시동 곳곳에서 전개된다. 행사에는 디지털아트전시 관람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체험 프로그램 ‘클레이(점토) 애니메이션’과 디지털영화제인 ‘디지털시네비전’ 등이 함께 진행된다.또한 축제 첫 날인 16일(토)에 행사장을 찾는다면 ‘디지털공연’ 공간에서 극단 까두가 선보이는 멀티미디어 퍼포먼스를 관람할 수 있다. 개막식 날 행사로 2회에 걸쳐 펼치는 공연 ‘피터팬 신드롬’과 ‘어린왕자’는 인형, 영상, 음악, 미술을 결합하여 만들어낸 형식 파괴의 신선하고 독특한 볼거리로서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풍부한 감성체험의 장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