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양주시는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아산시와 충청남도 일원에서 열린 '제97회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한 양주시 선수들이 경기도 종합우승 15연패 달성에 크게 기여해 감동양주를 실현했다.

양주시 선수단은 볼링, 유도, 육상, 복싱, 자전거 등 5종목에 16명이 출전해 금 7개, 은 4개, 동 3개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출전 종목에서 모두 입상하며 12명의 선수가 메달을 목에 걸었다.

볼링에서 경기도는 양주 덕정고 김유미, 신다은 선수와 양주시청 홍수연 선수의 활약에 힘입어 금메달 6개, 은메달 4개, 동메달 4개를 획득하며 종목 종합우승 3연패를 달성했다.

유도일반부에 출전한 양주시청 소속 김원진, 김성민(남), 김잔디, 정다운 선수가 경기도 대표로 출전하여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의 성과를 거뒀다.

육상에선 남고부에 출전한 양주 덕계고 한상욱(1년), 서재영(2년), 노경규(3년). 여고부 김희영(3년), 김재연(2년)이 출전하여 대회 첫날 한상욱이 100m에서 개인 최고 기록으로 선배들을 제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동료 서재영, 노경규와 400계주에서 금메달을 수확하며 출전선수 3명 모두 금메달을 획득했고, 한상욱은 100m에 이어 2관왕에 올랐다.

그 외 종목에서도 메달이 나왔다. 양주고 전민훈(2년)이 마운틴 바이크에서 귀중한 은메달을 획득했고, 복싱에서도 덕정고 김채원(1년)이 여자 일반부로 출전하여 귀중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양주시 선수들은 ▲덕계고 육상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덕정고 볼링 금메달 1개, 동메달 2개와 복싱 동메달 1개 ▲양주고 자전거 은메달 1개 ▲양주시청 유도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와 볼링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를 획득했다.

이로써 총 메달 수 금메달 7개, 은메달 4개, 동메달 3개를 획득하며 경기도가 종합우승을 차지하는데 큰 몫을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